본문 바로가기

2018/04/104

[BP/IT] 후지필름. 흑백 필름, 인화지 판매 종료 BP's : 디지털카메라에 밀려 필름 카메라 산업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동네에 있는 사진관들이 대부분 사라진 것을 보면....어쩌면 디지털로 인해 가장 큰 변화가 있는 부문이 사진 쪽인 것 같다. 사람들은 이전 세대가 만든 것보다 더 많은 사진을 하루에 찍고 있고..사진이라고는 한번도 찍어보지 않았을 사람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데..정작 기존 사진 산업은 붕괴되고 있다. (디지털로 옮겨오기는 했지만...그 종사자 수는 더 줄어들지 않았을까?) 후지필름이미징 시스템즈는 4월 6일 흑백 필름과 흑백 인화지를 모두 판매 종료한다고 발표했다.종료 이유는 디지털카메라, 스마트폰 등장으로 줄어든 기존 산업을 생산 효율 향상과 비용 절감 등으로 버텨왔지만, 수요의 지속적인 감소로 인해 판매를 종료한다는 .. 2018. 4. 10.
[BP/IT] 영화도 휴대용 카메라로.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4K(Pocket Cinema Camera 4K)' BP's : 영화 장비 전문업체 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 Design)이 '블랙매직 포켓 시네마 4K(Pocket Cinema Camera 4K)'을 발표 가격은 995달러부터. 이 제품은 DCI 4K / 60p와 HDR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영상 촬영 전문 카메라다. 이전까지 영상 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의 경계가 명확했는데, 이제는 그 경계가 사실상 허물어졌다. TV 프로그램 제작에 캐논 5D를 쓰는 경우는 아주 쉽게 볼 수 있다. 예전처럼 비싼 영화 전용 장비를 쓰지 않고도, 고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거대한 장비보다, 더 저렴하고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 대안들이 늘어났다. 아이폰8이나 갤럭시 S9으로 찍었다는 단편영화도 나오고 있다. 그래서인지, 블랙매직디자인도 기존의 카메라보다.. 2018. 4. 10.
[BP/IT] 샤프, 자동 녹화 기능 탑재 2TB BD 레코더 BP's : 인터넷과 디지털 전에 비디오테이프 레코더가 집집 마다 있었다.TV에서 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녹화했던....그리고, 그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보고....가끔씩 씹히면 -_-; 그러다가 예약녹화 기능이 들어간 비디오테이프 레코더가 나오고... 인기가 있었는데..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비디오가게도 그렇게 사라졌다 우리나라에서는 직접 녹화하기보다는 VOD로 보는 수요가 훨씬 높은데... 일본은 직접 녹화하는 수요가 있다. 그래서, 관련 제품들이 계속 나오는데.... 2 튜너, 3 튜너가 있어서 몇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녹화할 수도 있다. 샤프가 출시한 BD 레코더 'AQUOS 블루레이'는 2테라바이트 HDD를 탑재한 블루레이 디스크 + 레코더 3튜너 제품과 2튜너 제품이 있다. 용량이 넉넉하.. 2018. 4. 10.
[BP/IT] USB-C 허브. HyperDrive Type C Adapter BP's : USB - C 허브가 필요해서 찾아봤는데...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다. 그래서 아마존을 찾아보니 HyperDrive Type C Adapter 라는 것이 있다. 내가 필요한 것은 USB 2.0 단자, 메모리카드 리더, HDMI 출력인데... 이걸 다 해주는 제품은 가격이 꽤 비싸다. 예전에는 주변기기를 사는 재미가 있어서 여러 가지 구입했었는데, 사놓고 실제 활용도가 떨어지는 제품이 있다보니 주저하게 된다. 찾아보니 국내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데 가격은 10만원 정도.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HDMI 출력이니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아봐야겠다.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m/HyperDrive-Adapter-Sanho-MacBook-USB-C/dp/B077JWZDGL 2018. 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