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닌텐도가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가격을 발표했다. 

온라인 서비스는 스위치로 온라인 대전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소니도 온라인으로 대전하는 일부 게임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 출시 이전부터 유료화 한다고 했기 때문에. 놀랄일은 아니다. 

원래는 2017년 하반기부터 유료화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그게 2018년으로 연기됐다. 그 전까지는 무료로 할 수 있다. 


가격은 1개월에 300엔, 3개월에 800엔. 12개월에 2400엔. 미국 계정은 1개월 3.99달러, 3개월 7.99달러. 12개월 19.99달러. 

가격은 적당한 수준인 것 같다. 참고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12개월은 4만1800원이다. 

그런데, PS 플러스는 무료 게임들 매달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비교는 어렵다. 


닌텐도가 어느 서비스까지 제공할지에 따라서 가격이 저렴한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닌텐도는 정식 서비스를 하면 온라인 게임 관련 기능도 추가해서 음성채팅 등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 

이런 기능은 올 여름에 베타테스트로 무료로 제공된다. 


PS플러스처럼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게임도 제공한다. 


패미콤용 슈퍼마리오 2, 닥터미리오, 벌룬파이트 등이 제공될 예정. 

아마도 일부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고, Wii U 처럼 버추어 콘솔 게임은 유료로 제공할 것 같다. 


PS플러스도 매달 추가로 제공하는 무료 게임이 마치 잡지 부록처럼 큰 장점이 있는데. 

스위치도 과거 패미컴, 슈퍼패미컴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면 아마도 게임 마니아라면 1년 구독을 할 수 밖에 없는....


관련링크 : 


일본 

https://www.nintendo.co.jp/hardware/switch/onlineservice/index.html 


미국 

http://www.nintendo.com/switch/online-servic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