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News

[BP/AUTO] 혼다. 신형 '시빅', '시빅 타입 R'

by bruprin 2017. 7. 4.


BP's : 국내 출시한 시빅. 일단 구성이 세단, 해치백, 고성능 모델인 타입-R 세가지에. 파워트레인도 터보와 자연흡기가 있는데. 국내는 자연흡기만 들어온다. 

가격은 3060만원. 

국내 출시 모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무단변속기.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19.1kg.m, 연비  14.3km(도심 12.8km/ℓ, 고속도로 16.9km/ℓ) 성능을 낸다. 


북미 시장에는 1.5리터 가솔린 터보(174마력, 22.3kg.m) 모델이 주력. 

혼다코리아는 자연흡기 모델을 먼저 내고, 터보 모델은 나중에 낸다고 하는데, 이전까지 시빅이 그렇게 많이 팔린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 출시가 되기는 힘들 것 같다. 


아반떼급 차량이기 때문에, 수입차를 사는 사람 중에는 더 돈을 내고 독일 엔트리 모델로 갈 확률이 높다. 

하지만, 이번 시빅은 디자인면에서 확실히 개성을 확실히 보이고 있고, 실내도 넓어졌다. 


미국에서는 세그먼트 킬러가 될만큼 인기. 

고성능 모델 타입R을 내주면 좋을 것 같다. 골프 GTI가 있지만 현재는 판매되지 않고, 고성능 수입차 C세그먼트에는 디젤 모델들만 있기 때문에. 

일본 고성능차 특유의 매력이 있는데, 셈에 밝은 혼다코리아가 내주기는 어려울 것 같다.


해외 평가는 매우 좋다. 국내 출시 가격을 조금만 낮추면 팔릴 것 같은데. 가격적인 부분은 아쉽다. 

혼다코리아는 CR-Z나 인사이트를 이렇게 들여와서 결국에 안팔리면 홈쇼핑에 가격파괴로 판 전력이 있기 때문에. 더욱 시빅에 관심이 있는 사람도 주저하게 된다. 


관련링크 : http://www.honda.co.jp/CIVIC/new/
















컨슈머리포트. 시빅 리뷰


혼다 시빅 타입-R 소개 영상


CARWOW 시빅 타입R 시승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