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120

[BP/IT] 야마하. 춤 동작에 맞춰 연주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공개 BP's : 최근 IT 기업들의 주된 관심은 인공지능(AI)에 집중해 있는 것 같다. AI는 기존의 기업들 간의 경쟁 판도를 바꾸고 있다. 얼마나 좋은 AI 알고리즘을 확보하고, 산업에 적용하는지에 따라서 기업의 경쟁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기술의 경쟁은 그동안 1위와 2위, 3위... 이렇게 순위별로 나눠져 있고, 분야도 달라졌지만, AI경우에는 1위와 2위 차이에는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따라잡기 어려운 기술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기업들이 필사적으로 개발하는 것 같다. 야마하는 인공 지능을 이용해 춤 동작을 읽어 피아노 연주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야마하는 댄서의 몸에 센서를 부착하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 AI가 피아노 멜로디를 만들 수 있게 했다. 실험은 2017년 11월 .. 2017. 12. 31.
[BP/IT] 아이폰 배터리와 성능에 관한 메시지에 대한 메시지 BP's : 애플 아이폰 배터리에 대한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할 때마다 관련된 논란은 언제나 있어왔다. 애플의 아이폰 4 안테나 게이트,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배터리 게이트 등. 스마트폰에 워낙 많은 기능이 들어가다보니, 이런 저런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고, 관계자? 들의 이야기를 보면 제품 출시 이전에 걸러 낼 수 없는 수 많은 버그들이 존재한다.그런데, 이번 아이폰 배터리 성능 조작은 그 양상이 다르게 보인다. 논란은 - Teckfire 라는 아이디를 가지고 있는 개발자가 자신의 아이폰 6s 속도가 너무 느려져서, 주위 아이폰 6플러스와 성능 비교. 배터리 용량이 낮을 때, 아이폰이 자체적으로 속도를 줄인다는 것을 알게됨. 이를 포스팅. - 비슷한 .. 2017. 12. 31.
[BP/VR] 에반게리온 VR - 반다이남코 BP's : VR이 확산될 수 있는 킬러 콘텐츠는 무엇일까? 어떤 콘텐츠가 되든 수익이 담보되어야 할 것 같다. 여러 가지 시도가 있지만, 콘텐츠를 사용하는 주체가 분명하고, 돈을 내는 주체가 있어야 한다. 국내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VR, AR 콘텐츠의 문제점은 비즈니스 모델이 불분명하다는 것이다. 많이 사용되면 어떻게든 비즈니스 모델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거기까지 도달하는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그런면에서 일본은 그 방향성을 잘 잡은 것 같다. 시내 곳곳에 VR존을 만들고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처럼, 콘텐츠 과금 모델을 만들고 있다. VR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체감형 기구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정용 VR과도 차별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가 공개한 '에반게리온 VR The 영혼의 자리 : .. 2017. 12. 31.
[BP/IT] lg oled TV ​ BP's : TV시장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몇 가지 논란이 있었다. LCD vs PDP. 3D 셔터글래스, 편광방식. 스마트 TV 운영체제 등. 그런데, 돌이켜보면 당시에는 논란이 있었지만. 상식적인 기술이 주류가 된 것 같다. 최근 TV 시장을 보면 OLED인지, 아닌지로 구분되는 것 같다. 얼마전만해도 가격이 너무 높았지만, 이제는 고급형 TV를 사야할 필요가 있을 때 예상해야 할 범위 정도까지 된 것 같다. Lg전자가 oled TV를 전면에 내세웠을 때. 이게 과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주류가 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확실히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때 그 기능적인 장점도 중요하지만. 이미지 구축도 중요한데. Oled tv = 프리미엄 이라는 이미지가 구축된 .. 2017. 12. 31.
[BP/IT] 제네시스 G70 ​ BP's : 인천공항에서 제네시스 G70이 전시되어 있길래 자세히 봤다. 디자인은 국내 차량 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것 같다. 스팅어도 잘나왔지만,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디자인으로 나왔다. 그릴과 측면 1열에 있는 < 모양이 살짝 걸리기는 하지만,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잘 만든 것 같다. 2.0 터보 모델은 배기량 1,998 최고출력 (ps/rpm)252/6,200 최대토크 (kg.m/rpm) 36kg.m 8단 자동변속기에 연비는 10.7km/l 제원도 경쟁모델로 꼽고 있는, 독일 자동차와 바교해서 충분한 수준. 능동형 안전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3750~5230만원. 그런데, 편의시양의 차이는 있지만, 3시리즈와 C클래스 가솔린 모델이 대폭 할인 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 2017. 12. 30.
[BP/IT] 닌텐도 스위치 계정 ​ BP's : 닌텐도 스위치 출시 이전까지만해도 물량이 적을 줄 알았는데, 이게 예상과 완전히 달라서 물량이 너무 많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물량이 넉넉하다. 일본에서 하드웨어 물량 부족이 심각해서, 이런 부분만 생각했는데. 오히려 소프트웨어 부문의 문제가 아쉬운 것 같다. 일단 스위치에서는 e숍이 중요한데, 현재 우리나라 계정으로는 e 숍을 이용할 수가 없다. 이 때문에 dlc를 이용할 수 없는 게임도 있다. 스플래툰2같이 온라인으로 연결해야 하는 게임은 해외 계정이 없으면 아예 접속을 할 수 없는 문제도 있다. 아직은 스위치 발매 초기라서 이런 문제가 부각되지 않고 있는데, 내년부터는 e숍 서비스가 재대로 지원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 불만이 높아질 것 같다 2017. 12. 30.
[BP/IT] 아기를 위한 USB 물티슈통 워머 BP's : 겨울철에 USB를 이용한 난방제품이 많이 나오지만, 전용 난방제품에 비해서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실제로 활용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의외로 아이디어 제품들이 있다. USB 신발이나, 커피잔 워머 같은 경우에는 꽤 쓸만한 제품. 여기에 물티슈통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USB 물티슈통 워머도 있다. 이 제품은 USB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물티슈통 워머로, 물티슈를 안에 넣어두고, 버튼을 누르면 물티슈통 아래에 열을 가해, 물티슈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 대부분 물티슈는 차가운데, 아기 몸을 닦거나 할 때는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 그래서, 온기를 유지한 물티슈를 사용할 수 있게 한 아이디어 제품. 아기가 있는 집에서는 꽤 유용할지도. 관련링크 : https:/.. 2017. 12. 30.
[BP/IT] 왓챠 플레이. 삼성 스마트TV ​ BP's : 왓챠플레이가 스마트 TV로도 가능. 앱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넷플릭스처럼 스마트TV 앱이 생기니 대형 화면으로 왓챠플레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가끔. 멈추는 일이 있고, 이어보기가 잘 못될 때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안정화된 것 같다. 워킹데드나 새로운 드리마도 추가 됐다. 설정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기존 왓챠플레이 사용자는 스마트 TV 앱을 설치하면, 연동코드가 나타나는데. 이걸 스마트폰에서 입력하면 계정이 연동된다.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볼 때보다 대형 화면으로 보는 것이 확실히 재미있다. 2017. 12. 29.
[BP/AUTO] 미니 3D 프린터를 활용한 액세서리 서비스 BP's : 미니가 3D 프린터를 활용한 액세서리 서비스를 공개. 차량 외부 측면과 외부에 3D 프린터로 자신의 이름이나 원하는 문양, 문구를 제작해서 붙일 수 있다. 이외에도 도어스커프에 이름을 새겨서 넣을 수도 있고, 웰컴 라이트에도 자신의 서명을 넣을 수 있다. 이런 서비스는 미니가 추구하는 각자의 개성을 충분히 표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 사실 이런 서비스는 이전에도 있었는데, 개인화를 통해서 한 단계 높은 서비스로 만들었다. 자동차 뿐 아니라 다른 부분에도 응용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관련링크 : https://www.forbes.com/sites/markewing/2017/12/27/mini-owners-can-commission-unique-3d-printed-t.. 2017. 12. 29.
[BP/GAME] 플레이스테이션 2, 3, 4의 성능. 완다와 거상 BP's : 2005년 플레이스테이션2로 출시됐던 완다와 거상이 2018년 2월 플레이스테이션 4용으로 리메이크. 이미 플레이스테이션3로 리메이크가 한번 된 작품이기 때문에 얼마나 달라졌을까? 했는데. 소니에서 이전 작들과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완다와 거상은 ICO팀이 제작한 판타지풍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동화 속으로 들어가서 게임을 하는 느낌을 준다. 갑자기 궁금해져서 위키피디아에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세대 별 사양을 보니. 꽤 차이가 크다.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이 4년만에 7000만대를 팔았으니, 플레이스테이션 2까지는 안되어도 1억대는 넘길 수 있을 것 같다. - 플레이스테이션 1 1억249만대 판매 출시 1994년 12월 3일CPU R3000 @ 33.8688 MHzMemory 2MB RAM.. 2017. 12. 29.
[BP/IT] 오락실의 추억. '더블 드래곤 IV' Android, iOS로 출시 BP's : 오락실에 더블드래곤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그야말로 충격이었다. 버튼 3개를 이용해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이 그것도 2인용으로 나온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 아크시스템 웍스가 더블 드래곤의 최신작 '더블 드래곤 IV'를 Android, iOS로 출시.첫 스테이지는 무료. 나머지는 유료로 진행. 더블드래곤4 개발에는 원작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개발에 참여. 이야기는 이전 게임과 비슷하다. 핵전쟁 이후 황폐화된 지구에서. 애인이 납치되어서 애인을 찾으러 가는 빌리와 지미의 이야기... 모바일 게임 특성에 맞춰서 조작성을 편하게 하고, 시나리오 모드 이외에 계속해서 싸움을 하는 타워모드도 포함. 예전 오락실 기억이 나는 게임 관련링크 : http://www.arcsystemworks.jp/dd4s.. 2017. 12. 29.
[BP/IT] iOS, 안드로이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할인. BP's : iOS, 안드로이드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가 연말을 맞아서 할인.2018년 1월 3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드래곤퀘스트에 대해서. 처음에는 뭔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세이브를 중간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히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드래곤퀘스트3 마지막 던전을 해보고...내가 예전에 이걸 어떻게 했을까? 하는 생각이.... 요즘 나오는 화려한 그래픽의 게임들에 비하면 많은 차이가 있지만...이 것도 원작에서 많은 개선을 한 것이고. 이야기 자체가 재미있으니... 지금 해도 재미있다. 가격이 높은 것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세일을 해주니 좋은 기회다. 나는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중에 4와 5가 가장 재미있다. 찾아보면 드래곤.. 2017. 12. 28.
[BP/IT] 마인크래프트는 왜 인기가 있는 것일까? ​ BP's : 모든 게임을 하는 것은 이니지만. 어느 정도 게임에 대한 구분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 마인크래프트는 왜 인기가 있는지 모르겠다. 왜 재미있는지 시도는 해봤지만. 충분히 하지 않아서 그런지. 그래픽이나 조작성을 봐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 캐릭터에 매력은 있는 것 같다. 요즘 나오는 다른 게임들과 확연히? 구분되는 그래픽이니. 이상한게 그래픽만 보면 올드 게이머들이 좋아할 것 같은데. 어린 연령층에서 훨씬 인기가 높다. 마크 로 불리는데. 게임을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아이들도 좋아한다. 유튜브에 관련 영상 조회수도 꽤 높다. 마인크래프트 재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나 말고도 많은 것 같다. 검색을 해보려고 하니 나와 같은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질문을 많이 .. 2017. 12. 28.
[BPAUTO] 혼다 전기자전거? ​ BP's : 최근 자주 보이는 전기자전거. 시트가 낮고. 페달링을 하지 않아도 달릴 수 있는 전기자전거다 . 스쿠터처럼 핸들을 당기면 달릴 수 있다. 주행거리가 35~50km 정도 된다고 하는데, 가까운 거리 이동 용도로는 충분해 보인다. 제주도에서 렌트해서 타 봤는데. 기존 전기 자전거는 자전거 형태를 유지하고. 구동계만 전기로 바꾼 것인데. 이 모델은 전기 구동계에 맞춰서 설계됐다. 정차시 발을 딛기도 쉽고. 타고 내리는 것도 편하다. 속도는 20km 정도고 생각보다 힘은 없다. 하지만. 이런 모델이 도심 개인용 이동수단으로 아주 적합해 보인다. 스쿠터에 비해 매연도 안나고, 충전하기도 쉽고. 속도가 느리니 사고가 날 확률도 줄어든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아직 전기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 2017. 12. 28.
[BP/IT] LG전자 V30 BP's : V10은 화면이 두 개라 이전 스마트폰과 확연히 달라 보였는데, V30은 G6와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다. 홈페이지에 보면 G6는 장점이 FullVision 디자인전•후면 광각 카메라IP68 방수방진 Hi-Fi Quad DACV30은 영화처럼 찍는 시네 비디오 18:9 OLED 풀비전 Hi-Fi Quad DAC 이 장점으로 나와 있다.광각 카메라는 V30에도 있고, 이 광각 카메라가 LG전자 G6, V30에서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하는데, G6와 장점이 겹치는지, 이 부분은 세부 항목에만 표현돼 있다. (그러면 Hi-Fi Quad DAC는 왜 둘 다 있는지..) 좀 더 쉽게 표현했으면 좋을 것 같다. 내년 초반까지 LG전자 주력 제품이 될 것이고, 일본에는 이제 출시하기 때문에... 당분.. 2017. 12. 28.
[BP/GAME] 마비노기 X 연식 글로브 BP's : 넥슨이 일본에서 마비노기 홍보를 위해서 그룹 '연식글로브'가 등장하는 웹 CM를 제작. 최근에는 TV가 아닌 이런 온라인 CM을 만드는 것이 추세인 것 같다. 시간과 형식에 관계 없이 만들 수 있고, 이슈가 되면 기하급수적으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연식 글로브는 2002년부터 인기를 끌었던 노래 + 랩을 하는 그룹으로. 코믹하고 특이한 모습으로 진출하지는 않았지만, 국내서도 인터넷을 통해 인기를 끌었다. 가창 + 재미있는 랩을 일본 TBS '학교에 가자'에서 진행한 B-RAP HIGH SCHOOL 프로에 2002년에 등장해서 주목받았다.10년이 넘었는데, 멤버는 그대로...(이전에 멤버들이 가끔 바뀌었다. 관련링크 : http://mabinogi.nexon.co.jp/notice/in.. 2017. 12. 27.
[BP/AUTO] 이미지가 다른 미니밴. 도요타 '알파드', '벨파이어' BP's : 국내에서 미니밴은 영업용 이미지가 강한데. 일본은 그 이미지가 좀 다른 것 같다. 국내에서 패밀리카는 SUV가 담당하고 있는데, 일본은 고급 패밀리카로 그리고 의전용 차량으로 이미지가 있다. 내부에 많은 사람과 짐이 탑재되도록 만든 것이 아니라. 3열까지 최대한 편하게 탑승할 수 있도록... 6인승~7인승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 1열과 2열에 쇼파 같은 시트가 마련되어 있고 여러 가지 편의사양이 적용돼 있다. 가격은 350만엔부터 560만엔 까지. 다양하다. 국내도 이런 방식으로 들어오면 어느 정도 시장성이 있지 않을까? 관련링크 : http://www.toyota.co.jp/ 2017. 12. 27.
[BP/IT]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LED 스탠드 BP's : Qi 규격 무선 충전이 가능한 LED 스탠드 'Jabees Q9'스마트 폰이나 시계 등 Qi 무선충전 호환 기기를 본체 위에 올려놓으면 충전이 가능하다. USB 단자가 있어서 USB를 이용한 충전도 가능. 5만시간 사용이 가능한 LED를 사용. 1일 약 5시간 사용하면 5년 간 사용할 수 있다. 휘도는 800Lx에서 2800K / 3400K / 4500K / 5600K 4색으로 변경 가능. 부분적인 강한 빛을 방지하고 균일하게 빛을 넓혀 눈의 피로를 방지. 터치 센서로 색광이나 밝기,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다. 크기는 120 × 180 × 400mm (폭 × 깊이 × 높이). 무게는 459g. 데스크 라이트 출력은 3.5W. 하나 있으면 편리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s.. 2017. 12. 27.
[BP/IT] 어떤 카메라가 좋아요? ​BP's : 어떤 카메라가 좋냐는 물음에는 쉽게 답할 수 없다. 사진에 대한 생각과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 가장 이상적인 카메라는 사진 잘나오고, 가볍고, 배터리도 오래가는 그런 제품일 것이다. 그런 카메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스포츠카처럼 잘 달리고, 미니밴처럼 넓고, SUV 처럼 험로도 달릴 수 있으면서. 세단처럼 승차감이 좋은 차가 없는 것처럼.물론 아직 카메라 크기에 따라서 성능의 차이는 있기 때문에. 좋은 DSLR와 렌즈를 쓰는게 좋다. 하지만, 그런 무거운 카메라를 매일 들고 다닐 수는 없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는 이제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없어져서.... DSLR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사이에서 적당한 제품을 골라야 하는데..풀프레임 제품 중에는 고를만한 제품이 소니 RX-1과 라이카 Q.. 2017. 12. 27.
[BP/GAME] 반다이.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2 피규어 콜렉션' BP's : 반다이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스플래툰 2' 피규어 콜렉션을 출시. 스플래툰 2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든 것인데, 게임에서 처럼 옷, 모자, 신발, 무기를 변경할 수 있다. 총 8종으로 가격은 450엔. 라무네 과자와 함께 판매된다. 관련링크 : http://www.bandai.co.jp/candy/splatoon/lineup/1712kisekaeGear01/ 2017. 12. 26.
[BP/IT] 고프로처럼 될 수 있을까?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이버드 '런' BP's :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시장이 확실히 비중이 커지는 것 같다. 블루투스 스피커 초기 시장처럼. 오디오 업체들이 분위기를 살피다가 시장이 어느 정도 될 것 같으니.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런데,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몸에 부착하는 제품이고 소형이기 때문에 기술력의 제한, 기능 뿐 아니라 액세서리로서 역할도 중요하다.지금은 에어팟이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개선해야할 점은 분명하고, 애플이 추구하는 것은 최상위 제품이 아니라 대부분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그 역할을 하는 제품이 곧 등장할 것 같다. 이 시장은 액션캠 시장과 비슷한 것 같다. 고프로 경우에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이 있는데, 액션캠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만든 제품이고, 새로운 분야를 위해 방수, 방진... 여러 주변기기를 .. 2017. 12. 26.
[BP/IT] 스마트폰에서 로봇 전투 - 퀀텀 드라이브(Quantum Drive) BP's : 그동안 스마트폰 게임과 PC게임, 콘솔 게임은 스케일 차이가 있었는데, 이제는 그런 경계가 사라진 것 같다. 스마트폰용 게임도 고해상도로 등장하면서, 스마트폰에서 이런 게임이 가능한가? 할 정도의 게임이 나오고 있다. 레드퀸에서 만든 '퀀텀 드라이브'는 세가 버추어 온이나 반다이남코 '건담' 게임 같은 로봇 액션 게임. 기본 플레이는 무료, 추가 아이템 과금 형태. 이런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대단하다. 하지만. 무서운 것이. 전투를 하다가 무기나 기체 차이로 지다보면 바로 유료 결제로 이어진다. 아무튼 영상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기존에 출시된 웬만한 로봇 게임을 능가하는 것 같다.iOS : https://itunes.apple.com/jp/app/quantumdrive/id12553.. 2017. 12. 26.
[BP/IT] 스마트폰 짐벌에 대해 BP's :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작은 카메라(DSLR용도 있다)에 사용할 수 있는 짐벌이 등장해서, 유튜브에서도 전문가처럼 보이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짐벌은 화면을 흔들리지 않게 하는 오뚜기 같은 제품이다. 움직이는 동안에도 무게 중심을 잡아줘서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과 깔끔한 영상을 찍기 위해서 필수인 제품이다. 영화 촬영 장면을 보면, 바닥에 기차 레일을 깔고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고정된 상태에서 카메라는 흔들리지 않는 영상을 찍을 수 있지만, 시점을 이동해야하면 영상이 흔들릴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짐벌을 이용하면 흔들리지 않고 피사체를 추전하면서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이 흔들리는 영상과 흔들리지 않는 영상은 아주 차이가 크다. .. 2017. 12. 26.
[BP/GAME] 마징가에서 나디아까지 '슈퍼로봇대전 X' BP's : 반다이남코가 마징가부터 이상한 바다 나디아까지 많은 로봇과 등장인물이 나오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슈퍼로봇대전 X'를 2018년 3월 29일 출시.플레이스테이션4와 PS VITA로 나온다. 무적강인 타이탄3, 마징가, 더블제타 건담, 단바인 등 좋아할만한 로봇이 많이 나온다. 영상도 웬만한 애니메이션 분량. 슈퍼로봇 대전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전략시뮬레이션 자체가 중독성이 있는 게임이고.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점. 오리지널 요소를 가미해서 이전에 로봇 애니메이션을 경험하지 못했던 세대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시간이 많이 걸려서 그렇지... 하다보면 꽤 재미있다. 관련링크 : http://srwx.suparobo.jp/ 2017. 12. 25.
[BP/IT] 앤커가 만든 보급형 에어팟? 졸로 '리버티(liberty)' BP's : PC주변기기 업체 앤커(Anker) 가 내놓는 제품은 업계 최고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만족도는 최상이다. 몇 개의 앵커 제품을 써보면서. 가격에 놀라고, 기능에 만족하고 있다. 사실 비싼 제품 중에 좋은 것 많다. 여유가 되면 그런 제품들을 모두 구입하면 좋겠지만, 누구나 전문가가 아니고, 누구나 최신기술이 들어간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오히려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성능, 괜찮은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더 많은 사람들이 원할 수 있다. 샤오미를 비롯해 중국 제품들은 해당 카테고리에 저렴한 제품들이 많다. 그렇지만, 이들 제품들의 품질은 담보할 수가 없다. 수치를 들어서 입증할 수는 없지만....지금까지 써온 중국 제품들은 저렴한 가격 때문에 쓰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보다 조금 더 좋은 .. 2017. 12. 25.
[BP/GAME] 스플래툰2 새로운 무기 '보틀 카이저' BP's : 스플래툰2에 새로운 무기 '보틀 카이저'가 추가. 생긴게 샴페인인 것처럼, 첫 발의 사정거리와 위력이 크고, 연사가 가능한 특이한 무기. 서브 무기는 '스플래시 실드', 스페셜 무기는 '하이퍼 컴프레서'. 후방 지원 전용 무기인 셈. 시험삼아서 써봤는데, 크게 좋은지는 모르겠다.. 스플래툰2에 등장하는 새로운 무기는 무척 보수적으로 설정되는 것 같다. 새로운 무기가 기존 무기와 밸런스를 깰 수 있다고 생각해서인지. 공격력을 제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새로운 무기가 등장해도, 여전히 초기 무기를 들고 싸우는 사람이 많다. 카치매치는 일단 하는 사람들이 늘어서 그런지, 랭크를 올리기가 더 어려워졌다. 예전의 A랭크가 지금 B랭크 정도 되는 듯. 아무튼 닌텐도 스위치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 2017. 12. 25.
[BP/GAME]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TV로 - 닌텐도 스위치 BP's :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 스플래툰2를 잠시 쉬고,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를 진행. 거의 끝까지 왔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 부분도 있었는데, 금새 익숙해졌고... 중간에 막히는 부분도 있었지만, 조금만 둘러보면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쭉쭉.... 진행했다.게임이 생각보다 짧은데, 대신 제대로 즐기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해보인다 다른 슈퍼마리오와 마찬가지로 게임 안에 숨겨져 있는 작은 설정들이 많다. 이걸 다 찾으려면, 공략본 없이는 불가능해 보인다. 3차원으로 공간도 넓어졌고,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거울 때문에 이전에 갔던 곳에 다시 갔다가 돌아오는 부분이 많다. 중간 중간에 예전 슈퍼마리오를 느낄 수 있는 2D 모드로 전환되는 발상도 기발하고, 중간에 뮤지컬 씬을 넣은 것도 특이하다... 2017. 12. 25.
[BP/AUTO] 20kg 초반 전기자전거. 파나소닉 'PAS CITY-X' BP's : 파나소닉이 20kg 초반 전기자전거 파나소닉 'PAS CITY-X', 'PAS CITY-C'를 출시. 위에 있는 것이 C고 아래가 X다. 프레임 모양을 보면 더 쉽게 인식할 수 있다. 가격은 C가 11만7720엔, X가 12만2040엔. 20인치 바퀴를 탑재한 소형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로 무게는 21kg 전후. 전기자전거가 확 늘어나는 시점이 가격이 100만원 이하에, 무게가 10kg 대로 낮아질 때를 예상했는데. 거의 임계점에 온 것 같다. 배터리와 시간을 표시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켜지는 오토 라이트, 기어 포지션에 맞추어 세밀하게 제어하는 ​​보조 제어 'SPEC3'가 탑재. 배터리는 12.3Ah의 리튬 이온 배터리. 운전 모드는 '강, 표준, 오토, 에코 모드 플러.. 2017. 12. 24.
[BP/IT] 유비테크. 스타워즈 스톰트루퍼 로봇 BP's : 스타워즈 마지막 제다이 개봉에 맞춰서 스타워즈 관련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완구 로봇 전문업체 유비테크 로보틱스는 스타워드에 등장하는 스톰트루퍼 모양을 한 로봇을 출시. 가격은 299.99달러. 음성으로 조작하고 얼굴 인식 기능으로 주인을 식별한다. 지정된 구역을 순찰하는 순찰모드, 반군과 싸우는 AR 게임도 들어 있다. 작동은 스마트폰 등과 무선랜으로 연결, 관련 앱은 안드로이드, iOS 내년에는 이 같은 완구로봇 시장이 꽤 커질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store.ubtrobot.com/ 2017. 12. 24.
[BP/IT] 추억의 '마피'가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 반다이남코 IP 개방 프로젝트 BP's : 반다이남코가 IP를 개방해서 예전 게임을 스마트폰용으로 만드는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코스모기어가 반다이남코 '마피(Mappy)'를 안드로이드와 iOS용으로 출시. 이전 게임을 복원한 것이 아니라 캐릭터와 방식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맞는 새로운 게임을 만들었다. 트램벌린을 이용해서 화면 내에 있는 아이템을 모두 차지해야 하는 게임. 스피드런, 퍼펙트런 등 게임 내용을 변화한 챌린지 모드가 있다. 마피는 지금 해도 재미있는 게임. 그리고, 고전 게임들은 음악이 다 흥겹다. 관련링크 : https://www.facebook.com/touchmappy/iOS : https://itunes.apple.com/jp/app/id1113223287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 2017. 1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