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074

[BP/GAME] 중독성 있는 퍼즐 게임 - 피크로스 BP's : 국내는 네모로직으로 불리는 피크로스는 가로세로로 나뉘어서 해당 줄에 있는 숫자를 비교해서 검은색을 칠하면 된다. 사실 이 피크로스는 PC용, iOS, 구글 플레이용으로 다 있다. 인터페이스가 다르지만 어떤 것으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내가 많이 하는 것은 닌텐도 3DS인데, 터치펜으로 나름 섬세하게 조작이 가능하고 상하로 나눠진 두 개의 화면이 힌트를 보면서 할 수 있기 때문. 이런 퍼즐 게임은 하드웨어 사양을 가리지 않아서 좋다.다른 퍼즐 게임들은 아무래도 시간에 쫓기는 경우가 많은데, 시간의 제약도 덜하고 집중해서 하기에 딱 좋은 게임이다. 스도쿠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머리에 쥐나지만 재미있는 게임..관련링크 : http://www.rainyfrog.com/ja/game/fill-a-p.. 2017. 12. 7.
[BP/IT] 수근관 증후군 예방. 엘레콤 트랙볼 'M-XT2DRBK' BP's : PC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특히 반복적인 작업을 자세를 바꾸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하면 몸에 무리가 온다. 목, 어께, 손목, 팔 등... 아직 인류가 컴퓨터를 일상적으로 쓴지 30년이 넘지 않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지만. 분명히 사용시간이 축적될 수록 문제들은 다양하게 나타날 것 같다. 나도 몇 년전부터 손목과 어께에 무리가 간다는 것을 느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마우스를 트랙볼로 바꾸고, 자세를 자주 바꿔 주는 것.... 아쉽게도 트랙볼을 만드는 업체들이 줄어서, 트랙볼을 구하기가 어렵다.엘레콤 트랙볼이 보이길래 구입. 엘레컴에서 새로운 트랙볼이 나왔지만, 너무 커서 나는 크기가 더 작은 제품이 좋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M570.. 2017. 12. 7.
[BP/IT] 아수스가 개발한 스마트폰용 360도 카메라 '아수스 360도 카메라(ASUS 360° Camera)' BP's : 아수스가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360도 카메라 '아수스 360도 카메라(ASUS 360° Camera)'를 공개. 스마트폰 Micro USB 또는 USB Type-C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안드로이드 5.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사양은 500만 화소 카메라를 앞뒤로 탑재. 각 카메라의 화각은 210도. 구글 플레이에서 전용 앱 'ASUS 360 ° Camera'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촬영 데이터는 스마트폰 내부에 저장. 카메라 본체에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고 연결된 스마트폰 전원으로 작동한다. 이 때문에 크기를 줄일 수 있었다. 크기는 직경 약 41mm 약 35g. 다른 360 카메라에 비해 초소형, 초경량이라는 확실한 강점을 갖고 있다. 실제로 사용할 때도.. 2017. 12. 7.
[BP/DICA] 소니 A7R과 A7R mk2의 자동초점 BP's : 소니 A7R을 처음 나왔을 때 사서 잘 쓰고 있는데, 가끔씩 놀라운 사진을 보여준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다. AF가 조금 늦고, 배터리가 빨리 닳는 다는 점. 그리고 셔터 소리가 정말 셔터 내리는 소리처럼 난다. 기본적인 성능에는 불만이 없어서 써왔고, A7R mk2와 A7R mk3가 나와도 충분하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YE가 A7R mk2를 구입해서 잠깐 만져봤는데, AF에서 아주 큰 성능의 차이가 있었다. 여기에 전자식 셔터를 이용해, 소리 안나게 촬영도 가능. (이게 너무 필요하다) 겉보기에 비슷해서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1세대 차이지만 아주 많이 다른 제품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AF만 보면 한 3배는 좋아진 듯.. A7R mk3는 이보다 더 좋다고 하니..대.. 2017. 1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