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34

[BP/GAME] 포켓몬고 3월 1일부터 아이폰 5 지원 중단 BP's : 포켓몬고가 2018년 3월 1일부터 아이폰 5 지원을 중단한다. 정확히는 iOS 11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 지원을 중단하는 것인데, 아이폰 5와 5C는 iOS 11을 설치할 수 없으니 지원이 중단되는 셈. 이렇게 되면 아이폰5에서 포켓몬을 하던 사람은 스마트폰을 바꿀 수 밖에 없다. 지금 아이폰5도 쓰고 있는데(이걸로 포켓몬고를 하지는 않지만), 전화로 쓰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안드로이드도 iOS도 오래된 스마트폰에서는 업데이트를 안해주고(물론 모든 제품을 업데이트할 수는 없다..) 무언가 기능이 제한될 수 밖에 없는데. 그렇게 되면 하드웨어 성능에 상관없이 어떻게든 바꿔야 한다. 더 많은 기능을 쓰고, 보안 문제 때문이라고 하지만...과연 이런 방식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예를 .. 2018. 1. 13.
[BP/GAME] 닌텐도 스위치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1분기 출시 예정 BP's : 닌텐도 스위치가 인기지만 할만한 게임이 아직 풍부하게 나오지 않았다. PS4나 엑스박스원에 비하면 출시예정 게임이 상당히 적다. 그래서, 기존에 공개했던 게임들 출시를 앞당기려는 것 같다. 1분기 출시 예정 게임 중 하나인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패미컴, 게임보이부터 마리오 테니스가 있었는데...테니스 게임이 별거 없을 것 같지만, 꽤 재미있다. 특히, 친구와 2인용을 할 때 그 재미는 1000배쯤 된다. 특이하게 스토리모드가 있다. 테니스 게임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듯.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index.html 2018. 1. 13.
[BP/IT] 자브라. 아마존 알렉사(Alexa) 지원하는 분리형 블루투스 이어폰 'Elite 65t BP's : 자브라가 아마존 알렉사(Alexa)를 지원하는 분리형 블루투스 이어폰 'Elite 65t'를 공개. 스마트 폰과 연동해 통화 외에도 아마존 알렉사(Alexa), iOS의 시리(Siri), 구글 '구글 나우(Google Now)를 지원한다. 헤드폰, 이어폰에서 아마존 에코 스마트 스피커처럼 쓸 수 있게 하는 'Alexa on-the-go'도 지원한다.이어폰에서 알렉사에 직접 접속할 수 있고, 음악 재생이나 뉴스 읽기, 날씨를 확인하고 스마트 홈 기기의 조작이 가능하다. 같은 디자인에서 스포츠용 기능을 추가한 'Elite Active 65t' 도 함께 출시. 특수 코팅으로 그립을 강화했고, 방수, 방진 IP56 인증을 받았다. 한번 충전으로 연속 5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전용 충전 케이스에.. 2018. 1. 13.
[BP/IT]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2 - 새로운 무기 '스피터 리퓨' BP's : 한동안 스플래툰2를 안하다가 최근 하고 있는데, 게임 밸런스가 조금 바뀌었고, 지도도 변경됐다. 그리고, 새로운 무기들도 추가. 이번에는 '스피터 리퓨'라고 쌍권총류의 무기가 추가됐다. 모든 쌍권총 무기는 옆으로 재빨리 이동하는 기술을 쓸 수 있기 때문에(왜 쌍권총만 되는 걸까?) 최근 상위 랭커들을 보면 접근전에서 계속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제 B랭크에도 잘하는 사람이 꽤 많아져서, 랭크를 유지하기도 힘들어졌다. 운이 없으면 C랭크로 내려갈 수도 있다.스피터 리퓨는 서프 웨폰이 포이즌 미스트, 스페셜 웨폰이 아메플래쉬...한편, 13일부터 14일까지는 페스티벌로...랭크 이동은 불가하다. 이 기간 동안은 액션 또는 코미디.. 중 한 팀을 선정해 팀전을 진행한다. 이렇게 .. 2018. 1.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