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244

[BP/VR] HTC VIVE PRO BP's : CES 2018에서 공개된 HTC VIVE PRO.이제 주요 국가에서 판매되는 것 같다. 기존 VIVE에서 성능과 인터페이스를 개선한 모델. 'VIVE는 HTC와 Valve가 공동으로 개발했는데, 기본 VIVE는 해상도나 실제 사용에서 아쉬움이 있었다. VIVE Pro는 이런 점들을 개선해서, 디스플레이와 음향을 개선. VR에서 몰입감을 높였다. 착용했을 때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탈착을 쉽게하고, 무게 분산도 고르게 했다. VR 확산이 더딘 이유는 가격, 크기, 콘텐츠 3가지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 같다. 일단 처음에는 신기하지만, 이 VR 헤드셋은 매우 귀찮다. 뒤집어 쓰고 움직이는 것이 힘들다. 어느 정도 쓰면 어지러움이 느껴질 때도 있다. HTC VIVE PRO나 오큘러스는 너무 .. 2018. 4. 24.
[BP/IT] 스마트토이. 스피로 BB-8(Sphero BB-8) BP's : 정리하다가 발견한 스피로 BB-8. 생각해보니 이 녀석은 케이스를 열어보지도 않았다. -_-; 뭘 새로 살 것이 아니라... 있는 것부터..다 써봐야 할 것 같다. 아무튼 이 스마트 토이는 아이디어의 승리인 것 같다. 기존 스피로는 구체로... 신기하지만 매력은 적었는데..BB-8 모양으로 나오고. 머리도 자석으로 위에 붙어 있어서 실제로 BB-8같은 느낌이 난다. 디즈니와 협력으로 쓰러져가던 스피로는 스타워즈 관련 제품 뿐 아니라 카의 캐릭터들도 나온다. 앱을 받아서 처음에 연결이 안되길래..너무 안써서 고장났나? 했는데... 다시 만져보니..잘 된다. 의외로 재미있어서 한참을 놀았다. 살짝 AR도 된다. 스마트폰 앱으로 보면....스타워즈 캐릭터들이 영상으로 나옴.. 디즈니가 더해지면 마.. 2018. 4. 24.
[BP/GAME] 국제전자상가. 닌텐도 라보(LABO) 20만원 유감 -_-; BP's : 국내에 발매되지 않은 게임, 게임기라도 일본에서 발매되면 그날 또는 그 다음날 우리나라에서 판매된다. 이건 아주 예전 용산 시절부터 그랬던 것이고...배로, 비행기로 보따리 장사들이 들어온다. 이럴 때 가격은 한번에 들여올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부피에 비례한다는 것..그래서인지, 이번에 닌텐도 라보도 가격 차이가 꽤 크다. 버라이어티팩은 일본 발매 가격이 6980엔 + 세금인데. 20만원. -_-; 2.5배 차이가 난다. 로봇킷은 발매 가격이 좀 더 나가기 때문에.... 더 비싸다. 이런 제품들 가격은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남에 따라서 어느 정도 내려가는데, 발매일이 얼마 지나지 않는 지금은 너무 과열된 것 같다. 하긴, 예전에 스트리트 파이터2 나왔을 때도 한 20만원 했던 것 .. 2018. 4. 24.
[BP/AUTO] 혼다. 여성운전자를 겨냥한 바바파파( Barbapapa) 콜라보 'N-BOX' BP's : 자동차 업체들은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모델들을 가끔 내놓는데, 혼다가 이번에 프랑스 캐릭터 바바파파( Barbapapa)와 콜라보한 경차 'N-BOX'를 공개. 차량 곳곳에 바바파파 이미지가 있는데, 너무 귀엽다. 어떻게 보면 남성 운전자와 여성 운전자는 완전히 차를 보는 기준이 다른 것 같다. 디자인은 모두 같이 보지만 지향점이 다르고, 성능과 편의성에 대한 부분은 완전히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다. 이 콜라보 차량은 여성 운전자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귀여움과 깜찍함이 가득하다. 이런 차를 운전하면 훨씬 더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까? 우리도 뽀로로 스파크, 타요 모닝, 둘리 레이 뭐 이런거 나오면 좋을 것 같다. 바바파파( Barbapapa) 위키피디아 바바파파(프랑스어: Barbapapa.. 2018.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