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갤럭시 알파

by bruprin 2015. 2. 24.



BP's : 갤럭시 알파가 최근 많이 풀린 것 같다. 아마 단통법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그냥 이런 것은 좀 놔두지 왜 이렇게 불편하게 참견하는지 모르겠다. 

이동통신사의 과당경쟁은 정부에서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지인이 갤럭시 알파를 들고 왔는데, 얼마전 갤럭시노트를 들고 다니는 것을 봐서 왜 바꿨느냐?고 물어보니...술마시고 잃어버렸다고 한다 -_-; 

덕분에 할부금을 2배로 물고 있다고. -_-; 


큰화면이 적응이 안되어서 작은 것을 찾다가 알파로 왔다고 한다. 그리고 아주 만족 중이라고. 

좀 만져보니 정말 이제는 안드로이드도 성능 상향화가 거의 이뤄져서 어떤 제품을 사는지 큰 차이가 안날 정도다. 배터리나 카메라 성능 정도가 이제 구분이 갈 것 같다.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양에 큰 의미를 두겠지만 전화와 일상적인 웹서핑을 하는 정도면 이제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 같다. 


측면이 금속 재질인데 그립감도 좋고 마감도 잘되어 있었다. 

배터리 문제가 알파 사용자들이 제기하는 문제인데, 이건 배터리 2개로 해결할 수 밖에 없다고. 

인터넷과 게임을 좀 하면 하루를 버티기 힘들다고 한다. 

해외는 대용량 배터리가 나와 있는데 국내는 안나와 있다고. 


그런데 이게 디자인이나 마감은 좋은데. 왜 알파인지는 잘 모르겠다. 최근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이름들은 이걸 듣고 뭔가 연상이 되야 하는 것이 있어여 하는데.

(이건 보급형이구나, 이건 후속 모델이네.. 이건 등등...이렇게) 전혀 모르겠다. 


삼성전자에서 일부러 그러는 것일수도 있고. 아무튼 갤럭시 S5는 이전 모델들만큼 성공하지는 못한 것 같고, 다음주에 나올 갤럭시 S6은 좀 기대가 된다. 삼성전자 입장에서도 이번 모델의 성공이 절실해 보인다.  




마감이 좋다. 



얇아서 한손이 잡기 좋고... 



위나 아래 글씨를 좀 뺐으면 하는데. 둘 다 빼면 더 좋을 것 같고... 왜 이걸 위 아래로 해놓는지.. 



카메라 품질이 좋다고 해서 찍어봤는데 이제 정말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다. 



훌륭하다  



배터리는 교체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