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드래곤 퀘스트 VIII 하늘과 바다와 대지와 저주받은 공주

by bruprin 2015. 5. 18.



BP's : 스퀘어에닉스가 그래도 일본 게임 업체 중에는 모바일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업체인 것 같다. 

여전히 패키지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해 가격을 비싸게 받고 있지만, 어쨌든 이렇게라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드래곤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좋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래픽도 좋고, 사운드도 좋아졌는데, 예전 도트 디자인 시절의 감흥까지는 아니다. 

예전 게임 패드로 할 때의 느낌과 감성을 뛰어넘지 못하는 것일까? 

조작하기가 불편하다. 

하지마 실제로 해보면 콘솔게임기가 그렇게 편하지는 않을 것 같다. 


게임도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고전의 영역으로 가버려서, 이전 게임에 대한 과대한 향수가 있는 것 같다. 

요즘 상황을 고려해서...중간 중간 세이브가 되면 좋을텐데..에뮬레이터로 하는 게임은 뭔가 나사가 빠진 것 같아서 마음에 들지 않고... 

그래서 3DS나 PS 비타로 하는 것이 가장 절충안인 것 같다. 


일전에 파이널판타지3가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일본)에서 1위를 했을 때도 놀랐는데, 이번에 보니 드래곤퀘스트도 1위다. 3DS 소프트 판매량도 1위. 

이런 것을 보면 파이널판타지와 드래곤퀘스트의 영향력은 여전히 대단한 듯하다. 2004년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인데. 이게 10년이 지난 지금도 발매 후 1위를 할 수 있다니. 




홈페이지 

http://www.jp.square-enix.com/dqsp/dq8/#index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quare_enix.android_googleplay.dq8j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