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MS. 서피스 3 LTE 모델

by bruprin 2015. 5. 21.



BP's : 아이패드 경우 LTE나 3G를 지원하는 모델과 무선랜만 지원하는 모델이 있다. 집안이나 사무실 안에서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차이가 없지만. 

외부에서 인터넷이 제한된 곳에서는 셀룰러와 무선랜을 지원하는 모델과 무선랜만 지원하는 모델의 활용성은 크게 달라진다. 

물론 무선랜 모델 경우에도 스마트폰 인터넷 공유 기능을 사용해서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단계를 거치는 것 자체가 활용성을 떨어지게 만든다. 


노트북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가끔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 노트북을 꺼내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대폭 줄어드는데, 국내에서 판매되는 노트북PC는 대부분 셀룰러를 지원하지 않는다. 

해외에서는 외부에서 쓰는 경우가 많아서인지 유심을 꼽을 수 있고, LTE 모듈이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국내에서는 선택권이 현저히 낮아진다. 


일본에서는 국내보다 유심과 통신모듈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그래서인지 서피스3에 LTE 모듈이 적용된 제품이 처음으로 출시됐다. 

서피스 경우에는 노트북과 태블릿 사이에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셀룰러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아직 국내는 서피스3 셀룰러 모델이 없는데, 한국MS도 서피스3 판매 확장을 위해서 일본처럼 해당 모델을 통신사와 협력해서 들여오는 형태가 있어야 할 것 같다.

기업용으로 하면 괜찮을 것 같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