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

[BP/AUTO] 괄목상대 - 볼보 신형 XC90

by bruprin 2016. 6. 13.


BP's :볼보와 푸조의 최근에 나오는 차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이렇게 회사의 체질이 바뀔 수 있는지. 

물론 이전에도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상품성으로 따지면 대중적으로 성공하기에는 어려운...

처음에 구형 XC90을 탔을 때 그 답답한 내비게이션 때문에 불편했다. 2000년대 이전으로 돌아간 것 같은..

이후 나온 모델들 상품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사실상 세대 교체의 마지막 모델인 XC90이 어떻게 나올지..기대했는데. 

기대이상이다. 3열 7인승 SUV를 찾는 사람에게 디스커버리와 익스플로러 이외에 새로운 대안이 생겼다.

어떻게 해서 이렇게 바뀔 수 있는 것일까? 처음에 볼보가 중국 지리 자동차로 넘어갈 때 정말 볼보가 망가지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결과는 정반대로 지리가 인수하지 않았으면 어떻게 됐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리고 앞으로 더 기대가 된다. 


재미있는 것은 지리자동차의 신차들이 엄청나게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직까지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지리자동차가 출시하는 SUV는 볼보 인수 이전과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하지만 볼보코리아는 전략면에서 여전히 부족한 것 같다. 

국내 출시 가격을 왜 이리 높게 잡았는지 좋은 모델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에 맞는 전략을 짜지 못하는 것 같은...

좀 더 자신감 있게 나가도 될텐데. 한번도 주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장을 주도하는 전략을 내지 못하는 모양세다. 



SUV에 관심이 없는 사람 마음도 움직일 것 같은 디자인 



비율이 좋다. 



도로에서 더 보이면 더 인기가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