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칼자이스. 아이폰 컨버전 렌즈

by bruprin 2016. 7. 15.


BP's : 가장 편리한 카메라가 스마트폰 카메라라는 점에는 이의를 달 수 없다. 전원을 켤 필요 없이 바로 촬영하고, 바로 누군가에게 전송할 수 있다. 

물론 화질면에서는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이상이 훨씬 좋겠지만.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S7, 아이폰 6S 정도 카메라는 컴팩트 디지털카메라가 필요 없을 정도로 잘나온다.


하지만, 카메라 초점 거리 때문에 활용성은 떨어진다. 아이폰6S 경우 29mm, 갤럭시 S7는 26mm 정도 된다. (LG전자 G5는 광각렌즈가 10mm 정도 되는데 왜 이걸 더 알리지 않았는지. 분리 유닛과 렌즈가 2개 라는 점만 강조하다가 끝난 것 같다)


광각을 촬영하고 싶을 때는 스마트폰에 붙여서 촬영하는 컨버터가 있다. 스마트폰 렌즈 앞에 붙여서 광각 효과를 내는..

그런데 이런 제품들을 몇 번 써보고 느낀 것은 기대보다 화질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컨버터 렌즈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엑소렌즈라는 곳에서 칼자이즈와 협력해 고성능 컨버터 렌즈를 내놨다. 


배율은 0.6 배. iPhone 6 / 6s, iPhone 6 Plus / 6s Plus에 장착하면 iPhone의 렌즈 초점 거리 18mm(35mm 환산)로 만들어 준다.

렌즈는 비구면 렌즈를 포함한 4군 4매. 칼자이스 T * 코팅도 되어 있다. 

렌즈 몸체, 후드 모두 금속으로 되어 있고. 측면에는 파란색 바탕에 흰색 ZEISS 로고도 있다. (사실 이 로고와 T*가 전체 70% 가격 인듯) 

최단 촬영 거리는 5cm, 렌즈 크기는 44 × 29mm, 후드를 붙이면 60 × 38mm, 무게는 렌즈 83g 렌즈 후드 장착시 90g로 꽤 무거운 편이다.

핫슈를 장착할 수 있는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도 있다. 


문제는 가격 199.95달러다. -_-; 

갤러리의 사진들을 보니 이게 과연 아이폰으로 찍은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나와 있다. 

좋은 카메라는 지금 손에 들고 있는 카메라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대부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기는 한데. 

이거 국내에서 파는 곳이 없어서 궁금한데, 출장지에서 발견하면 구입해보려고 한다.  


관련링크 : https://exolens.com/ 

갤러리 : https://exolens.com/galle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