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중국 IDEALENS 일체형 VR 개발

by bruprin 2016. 7. 31.

BP's : 중국은 언제나 저가, 저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는데, 최근 IT쪽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쓸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내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 같다. 그리고 아예 새롭게 시작하는 제품이나 기술은 오히려 다른 업체들을 압도하는. 

그것은 아마도 새로운 것으로 전환을 할 때 걸림돌이 되는 기존 인프라, 제품들이 없어서가 아닐까? 


중국 IDEALENS(어떻게 발음을 하는지 모르겠다) 안드로이드 기반 OS를 탑재한 일체형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IDEALENS K2'를 발표했다. 

발매는 올 가을을 예정하고 있고, 가격은 미정이다. 


기존 VR과 다른 점은 PC나 스마트폰에 연결할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무선랜 기능도 제공해 무선으로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도 있다. 무게는 295g 이고, 2시간 동안 구동 가능한 43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 


다른 VR들이 PC와 스마트폰에 연결해야하고 별도 전원을 필요하는 것과 비교하면 쾌적하게 가상현실 영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사양은 3.81인치 OLED 디스플레이. 90Hz 해상도는 2.5K, 시야각은 120도, 오큘로수 리프트나 바이브와 직접 경쟁을 하는 고사양 제품이 아니라 중저가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LTE(옵션) Wi-Fi, Bluetooth 4.0, SD 카드 슬롯, Micro USB(충전 용), 오디오 입력 단자룰 내장하고 있고,  9축 센서를 탑재했다.

품질은 나와봐야하겠지만, 기기 자체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배터리가 내장된 점은 어쩌면 고사양 제품에 비해서 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해진다면....무서울 수도.. 


관련링크 : http://www.idealen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