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세가. 판타지스타 온라인 2. 돈키호테와 콜라보

by bruprin 2018. 4. 28.

BP's : 없는게 없는 돈키호테. 할인점이나 가전전문점은 우리나라에도 있지만. 돈키호테 같은 곳은 없다. 

돈키호테는 24시간 쇼핑할 수 있게 구성해서 인기를 끈 일본의 쇼핑몰. 

도쿄나 오사카 등 큰 도시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다. 큰 곳도 있지만, 규모는 3~5층 건물 하나 정도를 임대해서 사용. 

여기가 좋은 것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생활용품부터 식품, IT제품. 의류까지 다 있다. 

여기에 24시간이니 관광객들, 늦게 끝나는 직장인들이 와서 쇼핑을 한다. 

할인점에 가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하지만, 돈키호테도 충분히 싸니... 할인점에 가기 보다는 늦게 방문해서... 해결하는 걸로..

정말 좁은 공간에 물건을 빼곡히 쌓아놔서. 여기 재고 관리는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통로는 좁아서...미로 같이 느껴질 정도..

그런데, 나름 그게 매력. 

아무튼 처음에 돈키호테가 등장할 때, 유행이라고 생각했는데..이제는 확실히 자리를 잡았다. 

새로운 제품이 있으면...돈키호테에서 소개를 해야 할 정도로 확실한 유통채널로서 위치를 확보.. 

그래서, 게임업계도 새로운 게임이 나왔을 때 돈키호테와 협업하는 경우가 있다. 

세가는 판타지스타 온라인2를 돈키호테와 협업. 

그런데, 이 협업이 재미있는게, 쇼핑몰이니 쇼핑몰에서 뭔가 하는 것은 맞는데... 

돈키호테 매장이 게임 안에서도 등장한다. 게임 안 돈키호테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실제 돈키호테 매장에서는 판타지스타 온라인2 관련한 반바지, 타월 같은 것을 판매. 

재미있는 협업이다. 


판타지스타 온라인2는 플레이 스테이션 4 / Nintendo Switch / Windows / PlayStation Vita로 출시. 

관련링크 : http://pso2.jp/players/campaign/donki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