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35

[BP/IT] 후지필름 보급형 APS-C 센서 탑재 'X-A10' 발표 BP's : 디지털카메라 업계는 역대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이전부터 카메라 사업을 해온 업체들은. 이렇게 급변하는 상황에서 조금만 실수를 해도 나락으로 떨어지는... 필름 카메라 시절 있었던 수 많은 업체들이 사라졌고, 디지털로 와서는 캐논, 니콘, 소니 이렇게 3파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아직도 몇 개의 업체들은 신제품을 내놓는다. 사실 매출과 수익 측면에서는 아마 디지털 부문에서 스마트폰 만큼 가장 어려운 부분이 된 것 같다. 하루가 멀다하고 신제품이 나왔던 때도 있지만, 아무튼 최근에는 신제품을 출시해주는 것만으로도 고맙다. 후지는 클래식한 카메라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는데, 나름 차별화를 잘한 것 같다. 이번에 공개한 하이브리드 디지털카메라 X-A10은 APS-C 센서(1630만.. 2016. 12. 3.
[BP/IT] 시부야에 마인크래프트 트리 등장 BP's : 소니 인터렉티브가 도쿄 시부야 MODI 입구에 마인크래프트 트리를 전시한다. 이 트리는 일본 전국 112명의 어린이들이 게임 안에서 디자인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실제로 만든 것이다. 트리는 약 4m 크기로, 각 박스에는 20개의 미니 트리가 들어 있는 박스도 들어 있다. 이 미니 트리들도 마인크래프트 트리 만들기를 통해 만들어진 작품. 마인크래프트가 어린이들에게 있기를 끄는 이유는 디지털 레고와 같기 때문이 아닐까? 블럭을 조합해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은 레고의 역할이었는데, 디지털에 익숙한 아이들은 레고보다는 이렇게 디지털로 만들어 내는 마인크래프트에 더 흥미를 느낄 수도 있는 것 같다. 레고가 잘하고 있지만, 마인크래프트처럼 디지털 레고를 더 잘 만들었으면 시장이 어떻게 달라졌을지도.. 2016. 12. 3.
[BP/WU] 소 부위를 알 수 있는 퍼즐 '불고기 퍼즐 카우' BP's : 세상에 사람의 머리로 나올 것은 다 나온 것 같지만, 그 중에도 여전히 '이런 건 어떻게 생각했을까?'하는 제품들이 등장한다. 특히, 일본에서 나오는 제품 중에는 기발한 제품들이 있다. 이 퍼즐은 소 한마리의 고기, 뼈를 부분별로 맞출 수 있는 '불고기 퍼즐 카우' 소 몸을 놓고, 거기에 내부 부위를 퍼즐로 맞출 수 있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정작 자주 먹지만 이게 소의 어떤 부위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부위별로 퍼즐을 맞추다보면 어떤 부위인지 알 수 있다. 고기집 아저씨에게 말로만 듣던, 이 부위가 소 한마리에서 손바닥 만큼만 나온다는 것도.. 특이한 점은 퍼즐이 온도에 따라 반응하는 소재로...고기를 잡고 있으면, 고기가 익는 것처럼 색이 바뀐다는 점이다. 웬지 히트하면 .. 2016. 12. 3.
[BP/IT] 광화문 광장의 Gear 360 BP's : 기어 360의 장점은 넓은 화각이다. 또, 초점이 없기 때문에 대충 놓고 찍어도 원하는 피사체가 들어온다. 더 넓은 화면을 잡기 위해서 어안렌즈도 있겠지만, 기어 360의 전면 카메라만 사용하는 것도 아주 괜찮다. 기어 360은 셔터를 누르고 2초 뒤에 찍히기 때문에, 찍히는 순간 흔들림 없이 잘 고정해야한다. 갤럭시 S6 이상이 있으면 앱으로 조작도 가능하다. 360도 사진, 영상과, 전면 카메라만 썼을 때의 영상, 사진을 비교해보면 전면 카메라를 썼을 때가 더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온 것 같다. 관련링크 12월 3일 광화문 집회 http://www.peoplepower21.org/ghout/1460229 낮보다 야간에는 확실히 노이즈가 있다. 트라이포드를 사용하면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 2016. 12. 3.
[BP/IT] LG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BP's : 치열한 모바일 주변기기 시장에서 한 카테고리를 장악한 제품이 있다. LG전자의 톤플러스. 목에 거는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어느 나라에 가도 이 톤플러스를 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인기를 끌면서 비슷한 제품들이 나왔지만, 여전히 LG전자 제품이 인기. 그런데, 이 제품은 LG전자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OEM으로 블루콤이라는 업체에서 만든다.원래 음향기기 전문업체였는데, 톤플러스가 대박을 내면서 매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LG전자도 사실 이렇게 잘 팔릴 줄 몰랐을 것이다. 그냥 자신들의 스마트폰에 끼워파는 주변기기 중 하나를 선택한 것인데. 수익성은 전체 스마트폰보다 좋다. (이제 스마트폰만 잘만들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여러 버전이 나왔다. 그런데 중국산.. 2016.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