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GAME] 추억의 게임들 - 닌텐도 3DS 버추얼 콘솔

by bruprin 2016. 5. 19.


BP's : 고전게임은 고전영화와 음악과 마찬가지다. 게임이라는 것이 기술적으로 발전은 해도 시나리오나 기본틀은 예전 게임 범주에서 넘어선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고전게임의 의미는 상당하다. (물론 화려한 그래픽과 효과에 먼저 노출된 세대는 구닥다리 게임이라고 생각할지도..) 


이런 고전 게임은 PC에뮬레이터로 즐길 수도 있어서 편리하지만, 그 옛날의 느낌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그래서 아예 오래된 게임기를 구입해서 고전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있는데, 아무래도 나온지 오래되다보니 유지보수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수요를 잡기 위해 각 게임기 업체들은 고전게임을 새로운 게임기에서 다운로드해서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변환이나 가상화 작업이 필요하다. 게임을 새로 개발할 필요 없이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소니나 닌텐도 모두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도 나쁘지 않다. 검증된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기 때문에.. 


닌텐도는 버추얼 콘솔이라고 해서 3DS와 Wii, Wii u에서 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각 게임기마다 제공하는 게임 종류는 다른데, 

3DS는 닌텐도 이전 게임들과 게임기어, 

위u는 PC엔진 게임까지 제공한다. 


가격은 500~1000엔 정도인데 이게 게임기마다 국가코드가 있어서 다른 나라에서는 받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다. 

일본 게임을 받으려면 일본 게임기로 일본 선불카드를 써서 받아야 한다. 


그런데 일본과 우리나라 온라인샵에서 제공하는 게임의 종류가 꽤 차이가 난다. 

3DS경우 일본은 슈퍼패미컴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들이 나와 있는데 

우리나라는 미국판 패미컴 게임 몇개가 전부다. 


슈퍼패미컴때 했던 마더2나 젤다의 전설 같은 것을 해보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방법이 없다.

국내서 닌텐도가 고전을 하고 있는데, 이럴꺼면 아예 게임의 다양화를 위해 버추얼 콘솔은 일본으로 포함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게임 관련 법규가 국내서 까다롭다보니 쉽지는 않을 것 같다. 


결국 게임기를 하나 더 사야하는..


- 옛날 게임이지만 정말 대단한 상상력과 연출을 한 게임들이 많다. 웬만한 최근 게임들 보다 훨씬 재미있다. 


닌텐도 코리아 버추얼 콘솔 

http://www.nintendo.co.kr/3DS/eshop/eshop_virtualconsole.php


닌텐도 일본 버추얼 콘솔

https://www.nintendo.co.jp/3ds/software/vc.html


일본 닌텐도 버추얼 콘솔 




한국 닌텐도 버추얼 콘솔



버추얼 콘솔 게임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