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납량특집 - 바이오 해저드 엄브렐러 코어, 그리고 바이오 해저드 7

by bruprin 2016. 7. 22.


BP's : 캡콤이 7월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플레이스테이션4용 '바이오 해저드 엄브렐러 코어' 체험판을 공개한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계정이 있는 사람은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체험판이기 때문에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무기를 선택할 수 없는 제한이 있다고 한다. 

전투를 벌이는 감염 지역에 들어갈 수 있고, 온라인 대전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인심이 후한 셈이다. 


요즘 나오는 공포 게임들을 보면 일정 부문은 영화를 넘어선 것 같다. 언틸던 같은 경우에는 마지막 장면이 최근 몇 년사이 느꼈던 가장 큰 공포였다. 

영화보다 강한 연출이었다. 


엄브렐러 코어는 바이러스 감염지역에 들어가 소개하는 특공대의 역할. 스토리보다 생존이 중요한 게임이다. 

게임이라고 얕보면 큰 코 다친다. 워킹데드나 웬만한 좀비 영화보다 더 스릴있는 화면, 그리고 공포가 기다리고 있다. 


공포게임을 즐기기는 하지만, 점점 더 그 무서움, 표현의 강도가 강해지는 것 같아서 조심스럽다. 

아무래도 이런 게임에 자주 노출되면 부인하려고 해도 폭력에 대한 역치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게임은 게임으로 즐겨야 하는데, 현실보다 더 현실같은 게임이라니..앞으로 VR이 추가로 등장한다면 정말 극한의 공포를 느낄 수도 있을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bioUC/jp/index.php




그리고 2017년 1월 출시될 예정인 바이오 해저드7 황폐 의 정보도 조금씩 나오고 있다. 

좀 더 으스스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