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킹오브파이터즈 14(THE KING OF FIGHTERS XIV)

by bruprin 2016. 5. 26.


BP's : SNK가 잘나갈 때도 있었는데, 이제는 중국 게임업체 37게임스에 인수됐다. 이후 게임들이 안나오는 줄 알았는데 킹오브파이터즈 14(제발 14로 표기해 주기를) 가 8월 25일에 발매된다고 한다. 

SNK 이름 자체가 '신일본기획'(新日本企画, Shin Nippon Kikaku)' 약자인데, 중국회사로 넘어갔다는 것이 모순이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일본도 게임 업계의 지형 자체가 중국쪽으로 빠르게 재편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작을 어렵게 내다가 몇 번의 흥행실패를 하게되면, 중국 회사가 인수하는.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업체들이 그렇게 인수됐고, 사실상 중국 게임업체의 영향력 아래 있는 업체를 생각하면 더 많다. 


킹오파 시리즈는 20년 넘게 새로운 작품들을 통해서 게임을 좋아하는 각 세대마다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신작에 대한 기대도 크다.

2010년 이후에는 그렇다할만한 흥행을 한 작품은 없지만, 일단 업력이 20년이 넘다보니 관심이 갈 수 밖에.. 

플레이 영상을 보면, 새로운 게임이라는 생각은 별로 안든다. 

그래픽이 향상되기는 했지만, 뭔가 더 진화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기본 적인 구조는 전작들에 비해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하긴, 스트리트 파이터도 고전하고 있으니, 이건 시스템의 문제가 아니라 대전게임이라는 장르 자체가 인기가 없어진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제 게임은 PC나 게임기 앞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다시 사람들을 게임기 앞으로 끌어모으기는 어려운 것이 아닌가 하는...


SNK가 처음 네오지오를 내놨을 때의 파격을 생각하면 이번 작품은 파격이 아닌 기존 방식을 조금 바꾼 정도인 것 같다. 

나름 매력 있는 게임과 게임기였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