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최근 MSI, 아수스 등이 내놓는 노트북을 보면 이제 노트북 시장 자체가 중국에 넘어간 것 같다. 하긴 HP, 델 등 브랜드는 이미 중국업체들이 OEM, ODM으로 만들고 있으니. 

PC부문에서 중국업체들이 장악한 것은 이미 오래전일이다. 10년 전만해도 노트북PC 시장은 델과 HP의 경쟁이었다. 

삼성전자도 순위에 올렸었고. 그런데 PC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IBM은 씽크패드를 레노버에 넘겼고, 도시바, 후지쯔, 소니 등 일본 업체들 영향력이 급속히 역화됐다. 

더 이상 고급형 제품이 팔리지 않는 시장이 됐으니.. 


전체적인 가격도 많이 내려서 업무용으로 쓸만한 사양을 갖춘 제품들도 100만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가격이 저렴한 크롬북도 나왔고, 노트북PC 대신 태블릿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일반 노트북PC로 경쟁이 안되니 중국업체들도 이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경쟁이 이동한 것 같다. 

하지만 그외에 웹서핑, 문서작성 등 용도로는 보급형 제품을 구입해도 큰 차이가 없다. 


2~4년마다 노트북을 바꿈질하던 주위 친구들도, 윈도7 이후로 노트북을 구입하지 않는 사례도 많아졌다. 

게임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고사양 노트북의 경쟁력은 떨어지는 셈이다.


지인이 MSI 노트북을 업무용으로 구입했다고 해서 봤는데, 가격과 성능에 꽤 놀랐다. 인텔 코어 i7, 256GB SSD. 무게도 가볍다. 가격은 140만원 정도였다고... 

아 그런데 뭔가 끌리는게 없다. 

가격 대비 상품성은 좋은데 매력이 없는...


예전 씽크패드와 같은 감색 정장과 같은 업무용 노트북이 있으면 좋겠는데. 딱 마음에 드는 것이 업다. 



얇고 가볍다 



단자들도 있을 것 다 있음. 



MSI, 아수스 제품들의 상품성이 매우 좋다. 



그런데 웬지 매력은 떨어진다. 




좋은데 뭔가...아쉽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차이나랩 2017.01.10 1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정보 플랫폼안 '네이버 중국'이 콘텐츠 교류 및 비즈니스 협력을 제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앙일보 중국연구소 한우덕 소장입니다.

    저희 중앙일보는 지난 10월 말부터 네이버와 함께 중국 관련 고급 정보를 담은 '네이버 중국'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중국'판은 비즈니스, 업종 별 시장 상황, IT 트랜드, 인문학 등 다양한 중국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안으로 '설정자 100만 명, 하루 방문객 50만 명'을 목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중국'은 열린 공간입니다. 귀하의 블로그와 포스트 역시 귀중한 콘텐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노출을 통해 '네이버 중국' 유저들이 귀하의 블로그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귀하 블로그의 말미에 '네이버 중국'판 배너를 걸어주셨으면 합니다. 더 많은 독자들이 '네이버 중국'으로 몰리고, '네이버 중국'에 몰린 유저들이 다시 귀하의 블로그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아울러 콘텐츠교류는 물론 귀하 회사와의 비즈니스 협력 기회도 모색합니다. '네이버 중국' 배너 교환은 그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배너와 링크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너 디자인 3종 jpg 파일
    (다운로드링크)
    http://blog.naver.com/china_lab/220882671073

    2. 네이버 중국판 설정 링크 주소:
    http://m.naver.com/naverapp/?version=1&cmd=onMenu&menuCode=CHINA

    '네이버 중국판'은 바른 중국 이해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더 많은 블로그와 함께 상생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우덕
    차이나랩 대표 겸 중앙일보 중국연구소 소장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