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CAR/Newone] 드디어...르노삼성 준중형 '뉴 SM3'

엉덩이가 이쁜차...뉴SM3



하반기 최대 기대차량 뉴 SM3가 드디어 출시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출시전 열린 행사에서 뉴 SM3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었다.

일단 100km가 넘는 긴 구간을 타본 결과...

참 경쟁력 있는 차가 드디어 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국내 준중형차는 아반떼가 35% 가량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가 힘을 못쓰는 부문이다.

가격도 낮고 국내에는 현대가 자동차 부문 1위이니.

다른 차량을 보다가도 결국 아반떼를 구입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


지난해 라세티 프리미어가 등장했을때 시장 판도를 뒤집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여러면에서 좋은 차임은 분명하지만

달리기 성능에서 2% 부족하고. 모기업이 시끄러워 그래서인지 생각만큼

많이 팔리지는 않은 것 같다.

가속시 고RPM은 다음 번에는 꼭 개선되었으면 한다.

라세티 좋은 차인데..


[CAR/Newone] 완벽한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땅끝마을에서 진행된 NEW SM3 발표회



[CAR/Newone] 완벽한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베일...



[CAR/Newone] 완벽한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내장은 아주 깔끔하다. 대시보드 덮개가 좀 크다. 그리고 내비게이션 햇빛 가리개는 추가로 꼭 있어야 할 듯.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무척 마음에 든다.



[CAR/Newone] 완벽한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은색과 하얀색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다른 색들도 괜찮다.



[CAR/Newone] 완벽한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자꾸 쳐다보게 되는 멋진 엉덩이를 가진차..



자꾸 쳐다보게 된다.

연비가 15km 라고 해서 한 10km 조금 넘겠군 했는데..신경써서 운전하니 정말 15km가 나왔다.



자꾸 쳐다보게 된다.

휴식..



자꾸 쳐다보게 된다.

전면 디자인은 몇번이고 봤는데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라세티 프리미어나 포르테가 첫눈에 끌리는 강렬한 인상이라고 한다면 뉴SM3는 계속 볼수록 오묘한 맛이 나는 디자인이다. 선이 참 이쁘다.





자꾸 쳐다보게 된다.

준중형에서 이런 선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즐겁다.



자꾸 쳐다보게 된다.

센터페시아...최상위 기종에만 아이팟 단자를 제공하는 것이 좀 아쉬웠다. 직관적이고 무난하다. 버튼이 좀 작은 것 같기도 하고



자꾸 쳐다보게 된다.

수납식 내비게이션은 너무 큰 요구인가? 시승 도중 자꾸 내비게이션이 걸렸다. 아이나비 전자지도가 들어 있는 점은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아이나비니 내비게이션에 대한 설명은 필요 없는 듯. 비포마켓 내비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다.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연비..15km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선이 보면 볼 수록 그윽한 느낌을 준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다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프론트 리어 범퍼 모두 세련된 느낌..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슬쩍 보면 아우디 같디고 하고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새로우면서도 낯설지 않은 디자인..그러면서도 고습스러운..



차를 고를때 중요한 요소는

디자인, 브랜드, AS, 안전성 등으로 꼽을 수 있다.

물론 가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만 차를 구입하는 분들은 대부분 가격대를 정해놓기 때문에

그런면에서 본다면 뉴 SM3는 단연코 경쟁력 있는 모델이다. 

남성 뿐 아니라 여성들도 좋아할 정도로 디자인이 좋다. 

좋은 디자인이란 군더더기 없이 절제된 세련됨이라고 생각한다. 

의도된 절제를 통해서 그윽한 맛을 끌어내는..

달리기 성능도 아주 부드럽고 고 RPM 보다 2000~3000RPM대

일반주행에서 많이 쓰는 RPM대에서 충분한 힘을 내준다.

토크는 포르테보다 조금 약한 것 같다.

하지만 120km 까지 스트레스도 거의 없었고

160km 이상도 가능했다. 190km 찍으신 분이 있다는데

그건 뭐 차량 성격상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소음과 공간이었다.

정지상태, 저속 뿐 아니라 고속에서도 정숙하다.

이 부분은 동급 최고 수준이다.

내부도 작다는 생각이 안든다.  1열과 2열 모두 좌석에 탑승해도

공간이 크게 부족한 느낌이 없다.

이전 SM3가 좁은 공간 때문에 오너들에게 불만이 많았던 것과

비교하면..이 부분이 개선됐다.

뉴 SM3는  이 정도급에서 제공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달리기 환경을 제공한다.

브레이크와 가속 모두 아주 부드러운데

회사측은 엑스트로닉 기어 때문이라고 한다. 

이 부분은 취향에 따라서 너무 가벼워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다.

적당히 부드러워 나 같은 초보 운전자에게는 편했다.
 


트렁크는 정말 크다.  동급 최대크기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단점은 가격이다.

르노삼성에서는 1400~1800까지 가격이 형성돼 있다고 하는데

아반떼 최저 모델이 1100만원대에서 시작하는 것과 비교하면

좀 차이가 난다.

그렇게 따지만 QM5도 비슷한 경우이긴 하지만


[CAR/Newone] 멋진 엉덩이...르노삼성 '뉴 SM3'

이렇게 멋진 엉덩이를 가진 준중형차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꾸 보게 된다.



차를 구입하려는 분이라면 꼭 동급차량을 비교해보고 타시길 바란다.

아반떼, 포르테, 라세티 프리미어, 뉴 SM3

사람마다 좋아하는 부분이 다르고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차란 없다. 자신에게 잘 맞는 차가 있을 뿐..

아반떼 천국인 우리나라에 정말 괜찮은 차가 나왔다.

가격만 좀 잘나오면 시장에서 성공할 것 같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정말좀실망;; 2009.06.20 19: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부는 정말맘에듬니다 진짜 삿고싶었는데

    내부가 정말 허접이내요;;;제여자친구가 모닝인데 썩 모닝보다 좋아보인다는 느낌이 오지는 않내요;;;;;;;

    저도 그냥 연비떄문에 이걸사려했는데 그냥 생각했던 tg중고로 사야겠습니다 ;;

    가격도 비슷한데;;

  3. 3달기다렸는데 2009.06.20 20: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부가 정말..특히 계기판..요즘 디자인 시대인데 ㅠ ㅠ 아..정말 실망스럽네요..
    가격이나좀 착해지면 좋으련만..

  4. 실망 2009.06.20 2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동차가 무엇이죠? 본원적 기능은 운송기능인데 자동차 성능에 대한 말은 적네요.. 성능이 그다지 특출나지 않은것은 아닌지 의심되네요..외관이나 디자인 호불호가 개인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거라 글쓴이의 느낌에대해 비판할 생각은 없지만...솔직히 디자인이 좀 이상합니다. 제 개인적인 느낌은 이것저것 되는데로 그냥 갖다 붙인 느낌이랄까..네비도 그냥 끼워놓은듯하고 공조기와 오디오도 차량과 일체감이 없어보여 그냥 그냥 빈자리 맞추어 조합해놓은듯한 느낌입니다. 정말 요즘 고민에 고민입니다. 라프를 꾸준히 봐오다 sm을 기다렸는데..자꾸 라프로 기우는것은 왠지...후속글로 자동차 성능을 타차량과 비교좀 해줬으면 좋겠구요.. 뒷좌석공간 그다지도 자랑하던데 뒷좌석공간에 대한 타사와의 비교도 부탁합니다. 실연비가 타사대비 어떤지 궁금하네요...(공인연비말고)

  5. 푸푸푸 2009.06.20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지.......
    홍보성 멘트가 너무 많네......


    옆모습 너무 깬다.....

  6. 으아아ㅏㄱ 2009.06.21 07: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이거 내부.... 때문에 메롱인듯..

  7. 르노삼성사랑맨 2009.06.21 09: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르노삼성은 더많은걸 배워야할듯..
    다른회사차 실내 디자인은 보지않는듯..
    실내를 이렇게..심플모도드로 하는의도는 미래지향적일까요?
    다른회사차 실내 보지않고 디자인하는지..
    실내디자인이란? 편리성과 시각성 모두를 겸비해야 최상의 디자인일텐데..
    지금 뉴SM3는 복고성을 강조했나봐요..
    기다렸던 모든분에게 실망을...
    심플모드라면 좋아하겠지만..
    요즘과는 많이 뒤떨어진 모드인건 틀림없네요..
    몇년지나 실내 완전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네요..
    르노삼성 디자인하는분 반성하세요
    르노삼성 하팅하길 바라면서 ..마침니다

  8. 호세아 2009.06.21 1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oss오디오, 아이나비맵, 블루투스 등 탐나는 기능들을 탑재했군요.
    많은 분들이 지적하신 것처럼 내장 디자인은 요새 트랜드와는 많이 다르게
    사제 카오디오를 달아 놓은 것처럼 미려하지 못한 느낌입니다.

    이렇게 이구동성으로 내장에 대해 지적하는 상황이라면 르노삼성 내부적인 의사결정 체계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하는 주제넘은 생각이 들 정도군요.

  9. 드림777 2009.06.21 13: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공간이 중형차에 비해 어떻나요? 아반떼와 차이가 많이 나나요?

  10. 고정닉 2009.06.21 15: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디자인이야...... 나에겐 최악이지만 개인적인 성향이라고 보고...

    내부가... 헐,,,, 지금 2009년 맞나요...

    에어컨이 전체로 위아래로 움직이고..

    개별 바람줄이는것도 없네..

    이런 작은것들로 얼마나 아껴서 가격이 책정될진 모르겠으나

    인기메이커로서 잘한것같지는 않네요..

    익스테리어는 70%만족했다면 인테리어는 30%만족이네요;;

    대충훑어지나갔는데

    뭐 실용성 주행성 경재성 이런건 잘 못봤으니..

    개인의 판단에..

    닛산차 수업할때가 삼성의 전성기인듯.. 3세대부터 삼성은..

  11. 기대 2009.06.21 2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30대 패밀리카를 지향하는 컨셉의 차 같네요
    어차피 내장이나 내부디자인이야 3,4달 지나면
    아무리 좋건 나쁘건 그놈이 그놈일것이고
    실내 넓고 변속충격적고 연비 좋고하면
    좋은것이겠지요
    딱하나 무단변속기 보증기간이
    얼마나 될지가 궁금해지내요(내구성때문에)

    정말 기대됩니다.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차인거 같네요
    중고 아반떼 구입생각을 신형 SM3로 가게하네요

  12. 나쁘지 않은데 2009.06.21 22: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0포르테로 가긴하지만 뭔가 클레식한 맛이 있는게 괞찮은것 같은데요^^

    전면은 곱상한게 맘에들고 후면은 각진게 제네시스같기도 하고 ㅋㅋ

    네비게이션은 위치가 뭔가 싶기도하지만..

    길이가 길어서 중형차 급이라고하니 실제보면 폼날듯도..

  13. 나쁘거든 2009.06.22 0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접한 내부인테리어보니, 정이 뚝 떨어진다. 7년된 sm3 내부인테리어가 훨낫다.
    디자인팀 구조조정해서 물갈이해라. 아반테>포르테>sm3>라세티 로 판매순위 이미 결정났다.

  14. 괘찮아보이는듯^^ 2009.06.22 00: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가 대체적으로 괜찮아 보여요 ㅋㅋ

    참고로 테클은 아니지만 고정닉 아이디로 쓰신분 ㅡㅡ;

    에어컨 걸고 넘어지는데 좌우 풀독립에어컨이니까 줄이는 버튼이 없죠 ㅡㅡ;;

  15. 좀 실망~ 2009.06.22 07: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봤습니다.근데 내부 인테리어가 영~~좀 그렇네요...자세한 사진이 안보이네요..

  16. 가격떳네요 2009.06.22 1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E : 1,415만원
    SE : 1,495만원
    LE : 1,630만원
    LE+: 1,720만원
    RE : 1,820만원

  17. river 2009.06.22 17: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전자가 실제로 가장 오랫동안 머무는 실내공간..

    어쩌면 외부보다 더 중요한 실내디자인..

    부족한 느낌 지울 수 없습니다.

    정말 완벽할 뻔 했던..

  18. 아... 2009.06.24 16: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부분 그럭저럭 괜찮은데... 진짜 실내 디자인이 영........

    씁슬하네여

  19. 심사숙고중 2009.07.08 17: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품 팔아서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내부 디자인 확인해 보세요. "사진하고는 좀 다른 느낌"
    아쉬운게 있다면 시운전을 못해봐서 성능은 잘 모르겠구요 .
    계기판은 처음 보는 기능이 많던데.. 전에 타본 비엠하고 비슷한 기능
    한글로 알려주니까 이해 하기도 쉽고 ...암튼 심사 숙고중 ~~

  20. oktony 2009.08.09 12: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tyg

  21. 2009.08.18 13: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제 동종 차종에 비해 차량 내부 인테리어는 정말 높은 수준이었는데요~ 자재나 마감이 훌륭합니다. 라세티나 포르테같은 경우
    처음 볼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여 예뻐보일진 모르겠지만 쉽게 질리기 마련이지요~웬지 싼티나는....반면 뉴sm3 깔끔하고 미니멀한 느낌으로 자재의 느낌을 살린디자인인듯합니다 . bmw를 너무 벤치마킹했다는 느낌이었는데 80년대 디자인이라니...다지인이야 각기 취향이 다른것이니^^
    암튼 좋은 시승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