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엑스박스 원 S - 울트라 HD 플레이어

by bruprin 2016. 11. 27.


BP's : PS4와 엑스박스 360이 나온 상태에서 콘솔 게임기가 더 이상 필요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소니와 MS의 차세대기는 그런 물음에 울트라 HD(4K(와 HDR이라는 답을 내놨다. 


울트라 HD 블루레이 재생기로서 역할도 한다. 

소니와 MS 모두 게임 뿐 아니라 미디어 플레이어의 역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것 같다. 


TV와 서비스는 4K를 지원하고 있지만, 플레이어가 비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PS4 프로, 엑스박스원 둘 다 4K 플레이어 기능으로 존재 이유를 더하고 있다. 


엑스박스 원S 의 특징을 꼽으면


울트라 HD(울트라 HD블루레이) 지원(4K), HDR 지원, 기존 모델 대비 40% 소형화, 최대 1테라바이트 스토리지 다. 


그 중에서도 반가운 것은 아답터가 내장됐다. 이전 엑스박스들이 본체와 헤깔릴 정도의 크기의 아답터를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본체에 포함돼 있다. 


HDR은 게이머로서는 또 사야할 이유다. 포르자 호라이즌 등에서 더 섬세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HDR은 밤에도 잘나오는 카메라라고 생각하면 된다. 


대부분 카메라는 낮에 잘나오지만 밤이 되면 성능이 확연히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HDR은 같은 검은색이라도 더 섬세하게 표현해준다. 

HDR에 한번 익숙해지면 지원되지 않는 게임과 확연히 구분이 된다. 

 

또, 설정을 통해 TV와, 앰프, 외부 튜너 등을 함께 조작할 수 있는 IR블레스터라는 기능도 있는데, 이게 실제로 얼마나 편할지는 써봐야할 것 같다. 


해외 리뷰들을 보면 울트라 HD 블루레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SW 업데이트가 필요하고, 이게 꽤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이건 이전 PS4에서도 마찬가지였으니.. 


PS4 프로와 엑스박스 원 S 중에 어떤 것을 사야하나? 라고 물어본다면, 역시 게임으로 나뉠 것 같다. 

그리고 최근 양 사가 주력하고 있는 멤버십 서비스도 잘 봐야 한다. 이전 게임을 무료 또는 저렴하게 구입해서 즐길 수 있다. 


공통으로 발매되는 게임 이외에 독점 게임을 보고 결정하면 된다. 


헤일로나 기어스 오브 워 는 엑스박스 


그란투리스모나 PS VR 게임이라면 플레이스테이션... 꼭 그렇지는 않지만 일본 게임을 좋아하면 PS4 프로, 미국 게임을 좋아하면 엑스박스 원S를 구입하면 될 것 같다. 

그런데, 결국 게임을 다 즐기려면 두 대 다 구입해야하는... 


P.S 소니엔터테인먼트와 엑스박스 홈페이지를 가끔 들어가 보는데, 느껴지는 것은 PS 담당자는 게임을 좀 아는 사람이..엑스박스는 게임을 일로 하는 사람이 담당하는 것 같다. 딱 꼬집어서 이야기할 수는 없는데 느낌이 그렇다. 


관련링크 : http://www.xbox.com/ko-KR


http://www.xbox.com/ko-kr/xbox-on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