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한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격투게임 - 길티기어 Xre REV2(GUILTY GEAR Xrd REV 2)

by bruprin 2017. 2. 18.


BP's : 1998년 길티기어가 처음 출시됐을 때만해고. 미투 격투게임 중 하나로 끝날 것으로 생각했다. 

스트리트파이터2 이후 많은 업체들이 격투게임을 출시했고, 시리즈를 내놨지만. 계속 명맥을 이어온 작품들은 많지 않았다. (그런데 마이너 격투 게임 중에도 재미있는 것들이 있었다)


당시는 버추어 파이터 때문에 3D로 격투게임을 만드는 것이 유행했는데, 길티기어는 완전히 반대로 아케이드판에서 고해상도 2D 그래픽을 적용했다. 

마치 에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깔끔하고 화려한 그래픽, 콤보시스템으로 일본 뿐 아니라 국내서도 인기를 끌었다. 


문제는 콤보와 필살기를 연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격투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진입자체가 어려웠다는 것. 하지만 반대로 높은 수준 격투게임을 원하는 마니아들에게서는 대대적인 환영을 받았다. 공격 패턴이 풍부하고 연속기를 다양하게 구사할 수 있다. 


캐릭터마다 확실한 상성을 만들어 놓은 것도 특징. 

인기를 끌면서 닌텐도 DS, 원더스완 용으로도 나왔고, 아케이드판으로 꾸준히 나오고 있다. 


신작인 길티기어 Xre REV2(GUILTY GEAR Xrd REV 2)는 PS4, PS3용으로 나오고 아케이드판으로도 출시 예정. 


관련링크 : http://www.ggxrd.com/rev/a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