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스퀘어에닉스가 PS4. 비타용으로 드래곤퀘스트와 파이널판타지 세계관을 접목해 만든 보드 게임 '이타다키 스트리트 드래곤 퀘스트 & 파이널 판타지 30th ANNIVERSARY'를 발매할 예정이다. 


게임은 2016년 5월 27일 3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퀘스트'시리즈와 2017년 12월 18일 30주년을 맞이하는 '파이널 판타지'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작품


새로운 시도 같아 보이지만, 사실 '드래곤퀘스트'를 만든 호리이 유지는 보드게임 마니아였고, 이타다키 스트리트 시리즈 보드게임을 만들었다. 

어떻게 보면 이번 이타다키 스트리트 드래곤 퀘스트 & 파이널 판타지 30주년 게임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주사위를 굴려서 진행하는 블루마블식 보드 게임으로 그래픽 효과 등을 추가해서 재미를 더해준다. 

'드래곤 퀘스트'와 '파이널 판타지' 캐릭터 20명 이상이 등장하며 음성도 지원. 

게임 안에서 수집할 수 있는 '코인'도 있다. 


관련링크 : http://www.jp.square-enix.com/itastDQFF30th/















콘솔 게임 부문에서 보드게임은 이전에도 있었다. 패미콤부터 PC엔진, 그리고 슈퍼패미컴 등..

그 중에 대표적인 작품이 모모타로 전철(桃太郎電鉄). 나는 SFC판부터 해봤는데. 검색해보니 여전히 나오고 있었다. 

대단하다. 



모모타로 전철 3DS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