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파이어프로레슬링은 휴먼에서 제작했다가, 휴먼이 도산된 뒤 춘소프트. 이제는 합병된 스파이크춘 소프트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슈퍼패미컴 시절에는 하드웨어 성능 제한이 컸기 때문에. 화려한 그래픽을 적용한 게임이 많지 않았다. 

애니메이션이 나왔던 것은 CD롬을 사용한 플레이스테이션 때부터였던 것 같다. (그런면에서 보면 PC엔진은 대단했던...) 


파이어프로레슬링은 PC엔진용으로 1989년 6월22일 출시됐고. 타이밍을 맞춰서 기술을 거는 시스템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 

사실 당시만해도 격투 게임, 대전게임이라는 것이 가위바위보 수준의 낮은 공격을 방식이었기 때문에, 이런 시도가 아주 신선하게 받아들여졌다. 


인기를 끈 것은 슈퍼패미콤용 '슈퍼 파이어 프로레슬링'이 나오면서...

UFC처럼 역전을 할 수 있는 서브미션 기술도 적용... 지금 게임에 익숙한 사람들이 보면 '저런 게임을 보고 즐거워 했다니..'하면서 측은하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당시에는 친구와 함께 불타오르는 게임 중 하나였다. (제한된 그래픽은 상상력을 자극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재미가 있는...) 


이후 게임보이, 원더스완용, 드림캐스트, 플레이스테이션2 로도 나왔다. 

나중에는 여자 프로레슬링편도 나왔음. 


그리고 이제...아직 발매일 미정이지만...올해 PS4, 스팀용으로 파이어 프로 레슬링 월드가 출시될 예정... 


파이어 프로레슬링 홈페이지 : http://www.spike-chunsoft.co.jp/fireproworld/eng/index.php




슈퍼패미컴용 파이어 프로레슬링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