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오락실 전설의 귀환.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 닌텐도 스위치로

by bruprin 2017. 5. 26.






BP's : 오늘(2017년 5월 26일)부터 발매되는 닌텐도 스위치용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 가격은 49990엔 

스트리트 파이터는 1987년 처음으로 오락실용으로 출시됐지만, 본격적인 인기를 끈 것은 1991년이다. 

여러 캐릭터 중에 골라서 두 명에서 싸운다는 대전격투 액션 게임의 전설과 같은 게임. 

여전히 노량진 오락실에 가면 아직도 스트리트 파이터2가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2는 기존 스트리트 파이터2에서 그래픽과 일부 기술을 개선한 최신버전.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서 이전 스트리트 파이터2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도 있다. 


조이콘으로 하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필살기를 조이콘 버튼에 배당하는 기능도 있다. 

기술을 어려워 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것. 


그런데, 이렇게 하면 필살기는 편하지만 연속기를 쓸 때는 불편하기 때문에 고수들에게는 그냥 일반 조작이 편할 것이다. 

그리고 장기에프 스크류 파일드라이버 같은 경우에는 미묘하게 지연이 있다고 한다. 



2명이 1명과 싸우는 버디 모드도 있다. 



판정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2:1로 싸우는 것도 가능. 



닌텐도 스위치 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1인칭 대결을 하는 모드도 있다. 



승룡권을 하면 정말로 기술이 나가는 것. 



기존에는 없던 모드이기 때문에 신선하다. 

그런데, 사람들 많은데서 닌텐도 스위치로 승룡권 하고, 파동권 쏘면...사람들이 신기하게 볼 것 같다. 



아직 발매일 미정이지만 리얼 아케이드 Pro.V HAYABUSA for Nintendo Switch 스틱이 나오면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