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디카

[BP/IT] 캐논. 경량화한 35mm DSLR 'EOS 6D Mark II'

by bruprin 2017. 7. 20.

BP's : 5D가 처음 나왔을 때만해도 35mm DSLR은 범접할 수 없었던 제품인데. 이제는 소니가 100만원대에도 35mm 제품을 내주고 있고, 캐논과 니콘도 35mm 제품군을 늘려주고 있다.


요사이 출시되는 디지털카메라는 화소가 높고 성능이 좋아서, 꼭 35mm일 필요는 없는데, 아무래도 넓은 화각. 1:1 이미지는 매력적이다.

생각해보니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만 빼고 큰 카메라들은 35mm로 다 바꿨다. 


더 이상 나올 디지털카메라가 있을까? 생각되는데도 카메라 업체들은 계속 신제품을 내준다. 

캐논은 이달 EOS 6D Mark II를 출시할 예정. 


더 가볍고, 작은 35mm DSLR을 표방. 

터치 인식 회전 LCD 모니터 탑재.(이게 꽤 중요하다). 약 2620만 화소 35mm 풀 사이즈 CMOS 센서 탑재. AF 기능 향상. 

Wi-Fi / NFC / Bluetooth와 GPS 기능도 내장.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고, 컴팩트나 중급기 카메라가 많아지는데 DSLR이 필요한가? 라고 물어본다면...

더 필요하다고 하고 싶다.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진만큼... 사람들이 고품질 사진에 대한 요구는 높아졌고.. 

DSLR 수준의 사진들이 그런 요구에 맞춰 줄 수 있다. 


사실 DSLR은 크기와 무게가 줄었다고 하나 여전히 무겁고 크다. 하지만, 결과물에서는 컴팩트 모델들과 확연한 차이가 있고. 

렌즈 교환을 통해서 상황마다 더 적합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점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관련링크 : 

http://www.canon-ci.co.kr/product/DSLR/Medium/EOS_6D_Mark_II/content/NPAB798926


http://cweb.canon.jp/eos/index.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