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스플래툰 2 새로운 무기 '프라임 슈터 콜라보', 스페셜 무기 '버블 런처'

by bruprin 2017. 9. 2.


BP's : 아무리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계속 하게 되면 질리게 마련이다. 

중독성이 강한 게임도 마찬가지고. 

아무리 많은 복잡성을 부여해도, 사람들은 반복을 통해서 일정한 구조에 대해서 알게 되고, 이런 과정에서 새로움과 재미가 조금씩 떨어지게 된다. 


그런데, 이전과 달리 요즘 게임들은 게임에 추가요소를 인터넷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문제점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게임들보다 수명이 좀 더 길어진 것 같다. 

물론, 나오는 게임들이 많으니....그 게임들 속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게임환경이 바뀌는 만큼... 게임들도 바뀌고 있다. 각각 알아서 생존 방법을 찾아가는 형태...


스플래툰2는 이제 새로운 아이템, 지도를 제공해서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레벨 20정도가 가장 재미있고...30정도 부터는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것 같고....40이상에서는 그 재미가 조금씩 덜어지는데..레벨 50을 만들기 위해서 하게 되는 것 같다. 


그런 느슨함을 다시 돌려줄 수 있는 것이 새로운 무기와 지도인데... 

이번에 '프라임 슈터 콜라보'가 나왔다. 저격수용 아이템인데....사거리가 이전 무기들에 비해 늘어났다. 


스플래툰2는 각 무기마다 서브 무기, 스페셜 무기가 각각 붙어 있다. 


서브 무기와 스페셜 무기는 주 무기에 연동돼 선택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자신의 성향에 맞는 무기를 선택하는 것도 큰 재미인데. 이전에도 새로운 주 무기는 등장했지만. 서브 무기, 스페셜 무기는 변화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프라임 슈터 콜라보에는 스페셜 무기에 '버블 런처'라는 새로운 무기가 등장한다. 


금붕어 모양을 한 잉크가 날아가면서 잉크를 뿌리는....


새로운 무기가 등장할 때마다. 기존 무기와 밸런스 조절에 신경을 쓰는 것 같다. 

아무래도 새로운 무기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효과를 높이지만, 기존 생태계를 위협할 정도가 되면 안되니...


이런 추가 요소가 게임의 재미, 기존 가입자들이 돌아오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하다. 

나도...이 프라임 슈터 콜라보를 쓰기 위해서...바로 접속을 했으니..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switch/aab6a/index.html


https://twitter.com/splatoonjp?lang=ja 새로운 소식은 트위터에 가장 빨리 올라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