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슈퍼마리오 런 업데이트

by bruprin 2017. 10. 1.

BP's : 패키지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방식. 인터넷 연동 게임의 특징은 지속적으로 게임을 개선,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출시 당시 잡아내지 못했던 문제점을 수정하거나, 아예 게임을 추가해서 새로운 내용으로 만들 수 있다. 

한번 판매하고 끝이 아니라 아이디어에 따라서 지속적인 수익을 낼수도 있다. 

요즘 모바일 게임 경우 그런 경향이 뚜렷한데. 게임 개발 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최대한 수익을 낼 수 있는지 과금 방식, 시기, 규모를 정하는 것이 중요해진 것 같다.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과 별도로, 수익 모델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그래서, 닌텐도는 무늬만 무료인(제대로 하려면 인앱 구매를 해야 한다) 슈퍼마리오 런을 업데이트해서 한번 더 수익을 낼 수 있게 만들었다.

아마도, 닌텐도 내에서 슈퍼 마리오런에 대한 수익모델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 것 같다. 하지만, 이걸 그대로 버릴 수는 없으니. 추가요소를 넣고 다시 한번 판매에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한 것 같다. (하지만, 닌텐도는 슈퍼마리오런처럼 한번에 판매하는 방식으로는 더 이상 모바일 게임을 내지 않을 것 같다. 포켓몬이나 파이어엠블렘으로 돈을 많이 벌어들이고 있으니, 이후에 나오는 모바일 게임도 이런 방식으로 수익모델을 만들 것 같다.) 

이런 닌텐도의 움직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천하의 닌텐도라고 해도. 패키지 구매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 물론 그런 방식의 게임은 나오겠지만, 총 수익액은 아이템 들을 추가로 구입하거나, 뽑기 방식인 인앱 구매를 진행해야 수익을 최대화 할 수 있다는 것...

이번 슈퍼마리오 업데이트는 

- 가장 짧은 코스를 즐기는 마리오! '리믹스 10'

-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 새로운 월드 '월드 스타'

-  2단 점프로 코스를 공략! 새로운 플레이 캐릭터 '데이지'

- 좋아하는 음악을 BGM으로! 음악 재생 기능

- 왕국 만들기에서 배치할 수 있는 새로운 건물 

가격은 50% 할인된 5.49달러.  

애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super-mario-run/id1145275343?mt=8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intendo.zara&hl=k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