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udio

[BP/IT] 오래된 라디오를 보면서 든 생각

by bruprin 2018. 1. 15.

BP's : 예전 라디오나 카메라를 보면. 전혀 예전 제품 같지 않다. 

카페에서 발견한 이 산요 라디오를 보고, 한참을 들여다 봤다. 

요즘 라디오는 아주 작아졌고, 이제 부가기능이 됐지만, 

유명한 디자이너 디터 람스(Dieter Rams)만큼은 알려지지 않은 수 많은 디터 람스가 각 회사에서 이런 제품을 개발했으리라. 

이 라디오를 보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 

디터람스는 좋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10가지로 나눠서 이야기 했는데, 

나는 그 중에 이 지속적인 디자인에 대해 동감한다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것...

지금 내가 쓰는 물건 중에 그런게 어떤게 있을까? 


Good design is long-lasting (좋은 디자인은 오래 지속된다.)

Good design is innovative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이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seful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유용하게 한다.)

Good design is aesthetic (좋은 디자인은 아름답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nderstandable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이해하기 쉽도록 한다.)

Good design is honest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Good design is unobtrusive (좋은 디자인은 불필요한 관심을 끌지 않는다.)

Good design is thorough down to the last detail (좋은 디자인은 마지막 디테일까지 철저하다.)

Good design is environmentally friendly (좋은 디자인은 환경 친화적이다.)

Good design is as little design as possible (좋은 디자인은 할 수 있는 한 최소한으로 디자인한다.)

디터 람스 : 위키피디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