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port

[BP/RE] 미국 피자 프랜차이즈 순위 1위는 도미노 피자 /

by bruprin 2024. 6. 29.

BP's : 어떤 산업이든 점유율을 보는 것은 그 시장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데이터를 보기 쉽게 만들어주는 비주얼 캐피탈리스트가 미국 피자 체인점을 점유율 순으로 분석

1위는 도미노피자로 매출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피자 체인점이다. 

2022년 매출은 86억 달러. 도미노 피자는 남극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 매장이 있고

전 세계 90개국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도미노피자 본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0,500개가 넘는 매장이 있으며, 하루에 100만 명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다음으로 피자헛이 53억 달러 의 매출을 올렸다.

리틀시저스는 47억 달러로 3위. 예전에 우리나라에도 리틀시저스가 많았는데, 이제는 보기 힘들다.

특정 지역에서 활발한 피자 체인점도 있다.

Jet's Pizza는 Great Lakes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대부분의 Hungry Howie's 매장은 Michigan과 Florida에 있다.

미국의 전체 피자 레스토랑 수는 계속 증가하여 2022년에는 80,000개 이상.

도미노 피자는 인터넷 주문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서 급성장한 사례. 

직접 토핑을 선택하거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앱, 배달을 쉽게 할 수 있게 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사례로도 꼽힌다. 

출처 : https://www.visualcapitalist.com/ranked-the-top-10-u-s-pizza-chains-by-market-share/

그렇다면 국내는 어떨까? 

국내는 매출이 아니라 가맹점 수, 선호도 순으로 조사가 되어 있다.

1위는 도미노피자, 2위는 피자헛 그리고 그 다음은 국내 브랜드. 

 

리얼미터가 2023년 4월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도미노피자’가 23.3%로 다른 브랜드와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그 외 순위 경쟁은 매우 치열한 가운데, 2위는 11.5%를 기록한 ‘피자헛’이 차지했고, 3위와 4위는 피자스쿨(9.7%)과 미스터피자(9.2%)가 차지했다.

이어 피자마루(7.0%), 피자알볼로(6.5%), 파파존스(5.5%), 반올림피자샵(4.9%), 피자나라치킨공주(4.6%), 7번가피자(3.8%) 순으로 나타났다. 그밖에 ‘기타 브랜드’는 7.3%, ‘잘 모름’은 6.7%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 리얼미터

http://www.realmeter.net/sdfodhslpfhiuqlh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