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파나소닉이 지속적으로 전기자전거(전기어시스트)를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XM시리즈를 공개. 

'XM2'는 내장 2단 변속 멀티 스피드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폭 넓은 기어비를 제공. 

12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장거리 주행이 가능. 

XM1은 핸들 폭을 680mm로 해 안정성을 향상 시키고, 전조등을 배터리 전원 방식으로 변경.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도 전조등을 사용할 수 있해 했다. 

전동 크로스 바이크 'XU1'는 도시 통근용으로 폭 50mm 와이드 타이어로 편안한 주행을 실현. 

비올 때를 대비해 알루미늄 펜더, 일상 사용에 편리한 알루미늄 리어 캐리어도 표준 장비.  

그런데 가격이 -_-; 중고차 수준이다. 

관련링크 : https://news.panasonic.com/jp/press/data/2018/05/jn180518-1/jn180518-1.html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제주도 2018.06.18 04: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전기자전거에 입문하려 글을 보다가 질문이 있어서 글 남겨요 ㅎ 치노바 아이온(중국회사) 이라는 전기 자전거에 대한 평가를 듣고 싶습니다 :)

    • bruprin 2018.06.19 1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자전거는 시승해보지 못했는데,
      검색해보니 괜찮은 것 같네요.
      A2B 전기자전거를 구입하지 않은 것이 너무 무거워서였는데,14kg이라면 들고 다닐만한(제 경우에는 자전거를 들고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해야할 경우가 꽤 많습니다)
      무게입니다.
      디자인도 멋지네요.
      가격이 아쉬운데 150만원 전후 가격은 여전히 비싸네요. 전기자전거가 대중화되려면, 접이식에 50~100만원 사이가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전기자전거니 20인치 이상 바퀴를 써야할 이유도 없고, 접을 수 있어야 대중교통 연계가 편하니까요.
      결국 괜찮은데 주저할 정도의 가격? 접히지 않는 방식..이 고려해야할 부분인 것 같은데. 이 것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테니 시승하시고 결정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저도 기회가 있으면 시승을 해보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