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넷플릭스가 왓챠플레이나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월등한 점이. 현지화가 잘 되어있다는 점. 

모든 콘텐츠는 아니지만 음성과 자막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런데, 원어 자막과 한글 자막을 같이 보고 싶을 때가 있다. 

이렇게 보면 외국어 공부도 되고, 뭔가 좀 더 유익하게 노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찾아보니 몇 개의 플러그인이 있었는데, 

이제는 지원이 안되는 것도 있고, 내가 해본 것 중에는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가 기능도 많고 가장 유용했다. 

크롬 플러그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앱으로는 안되고, PC에서 크롬에서만 가능하다.

일단 설치를 하면 다시 크롬을 열어서 설정을 선택해 자막을 고를 수 있다. 

그냥 자막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에 스크립트도 나오고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영어사전 + 발음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자동 정지 기능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기능도 유용하다. 

대사가 나오면 자동으로 화면을 정지시켜 대사를 읽을 수 있다. 다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재생.  

너무 빠르게 대사가 진행될 때 사용하면 편리하다.

콘텐츠 자체에 있는 자막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예전 콘텐츠 경우에는 한국어 자막 밖에 없는 것도 있다. 

이 때는 어쩔 수 없는데, 기본으로 다국어로 제작되는 콘텐츠는 다중 자막으로 볼 수 있다. 

여기까지는 무료로 쓸 수 있는 기능이고, 단어장이나 기계어 번역 등은 유료 구매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으로도 외국어 공부에 충분하기 때문에 무료만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다.  

영어 뿐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불어 등이 가능한 콘텐츠도 있으니.. 이렇게 좋은 영어교재가 또 있을까? 할 정도로 잘 만들어졌다.

영화나 드라마 보면서 외국어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스마폰, 태블릿이 콘텐츠 소비에 좋기는 하지만, 역시 PC만의 장점이 있다. 

이전에 나온 비슷한 플러그인을 보니. 넷플릭스에서 차단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이 플러그인도 차단될 수 있겠지만, 이 정도 기능이라면 유료로 구입해서 쓰고 싶을 정도.

크롬 웹스토어  

오른쪽 창에는 스크립트가 나온다. 숨길 수도 있음. 

아래에 보면 자동 일시 정지 기능이 있다. 

빨리 지나가서 대사를 못 볼 수 있으니, 대사가 나올 때 자동으로 정지해 준다. 

일본어 공부하기에도 좋다. 

영어로 독음도 나옴. 

음성과 자막을 선택해서 자신만의 공부법을 찾을 수 있다. 

자막을 영어 또는 일어로 선택 가능. 

스크립트는 단어를 클릭하면 설명이 나온다. 

예전 콘텐츠는 자막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 

무간도는 한글 자막만 지원. 

설정 

애니메이션도 자막이 제한된 것들이 있다. 

글로벌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다중 자막 지원. 

중국어는 간체와 번체 모두 지원한다. 

중국어 공부에도 유용하다. 

넷플릭스로 외국어 공부하기 아주 좋은 플러그인. 

현재까지는 무료다. 

아 그리고 중간에 자막을 바꾸거나 설정을 바꾸면 콘텐츠를 재시작해야 해야 한다.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