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이케아 최초의 벽결이 공기 청정기 'FÖRNUFTIG'

먼지와 꽃가루 등의 입자 제거 용 필터를 갖춘 공기 청정기로 

불쾌한 냄새를 저감하는 가스 청소 필터(별매)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팬 속도는 3단계로 조절 가능. 소비 전력은 팬의 속도에 따라 2.5W ~ 19W.

조작은 다이얼을 사용하고, 밤에는 절전 모드로 설정해 팬을 최저 속도로 돌릴 수 있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세로 디자인에 얇기 때문에 벽걸이로 써도 되고,

세워도 된다.

크기는 31 × 11 × 45cm (폭 × 깊이 × 높이). 본체 무게는 3.05kg.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의 2 색.

이케아가 가구만 파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 공기청정기, LED 렌턴 등 소형 가전 제품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삼성전자 TV, LG전자 에어컨과 직접 경쟁을 할 것은 아니겠지만. 

보급형 제품은 자체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면 

사람들이 이케아 들렸다가 의자 하나 사듯 소형가전, 40인치 TV를 살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자체상표 부착상품은 자신의 업종에서만 가능했는데, 이제 그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 같다. 

삼성전자, LG전자도 가구를 만들 필요는 없겠지만, 이런 변화에 대비해서 

기존 가전 제품에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으로 차별화를 하든지, 스마트 TV 콘텐츠나 부가 서비스로 진입장벽을 쌓아야 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www.ikea.com/us/en/p/foernuftig-air-purifier-black-60488069/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