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서 뒤쳐져 있지만
혼다는 항공기, 도요타는 로봇 등 분야에서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도 로봇과 도심형 이동수단 등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지만
앞으로 이동수단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일본 업체들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해야 한다.
혼다의 항공기 사업 자회사 혼다 에어크래프트 컴퍼니(Honda Aircraft Company)가
소형 제트기 엘리트 2(Elite II)를 발표.
기존 혼다 엘리트에서 연료 탱크를 확장하고, 탑재 중량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
기존 엘리트에 비해 204km 비행을 더 할 수 있어 최대 2865km까지 비행이 가능.
긴급 착륙 기능과 오토 스로틀 기능도 2023년에 적용할 예정.
이 날 혼다 AC는 지속 가능한 항공연료(SAF)를 100% 사용한 엔진(HF120) 가동에도 성공했다.
앞으로 항공기 산업에도 친환경 흐름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혼다가 향후 탄소 중립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다.
이 엔진은 GE와 합작해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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