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024

[BP/IT] sforzato. 네트워크 플레이어 'DSP-Pavo' BP's : 오디오 전문업체 sforzato가 DAC 칩에 'ES9038Pro'를 탑재한 새로운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 'DSP-Pavo'를 발표. DSD 11.2MHz와 384kHz / 32bit까지 음원 재생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일본 가격은 37만엔. 별매의 USB 인터페이스 보드 '옵션 U'(3만엔 -_-;)를 추가하면 USB DAC로 동작한다.DAC 칩은 ESS 'ES9038Pro'을 채널마다 하나씩 모노로 사용. 광대한 음장과 섬세한 음상을 재현 한다고 소개. DSP-Pavo는 본체에 전원을 내장. 양면 6층 기판을 사용. 내부 배선은 타원 단선 PC-TripleC 전선을 사용. 출력은 밸런스 (XLR)와 언밸런스 (RCA) 2가지. 디지털 데이터 제어부는 ARM11 임베디드 마이크로 .. 2018. 5. 2.
[BP/IT] 휴대용 DVD 플레이어 BP's : 휴대용 DVD 플레이어가 갖고 싶을 때가 있었다. 노트북과는 다르게, 차에서나 밖에서 DVD 영화를 볼 수 있는... 지금은 그 역할을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하고 있지만, 그 느낌이 살짝 또 다르다. 여기에 TV수신이 되면 더 좋고..그런 제품이 있는지 찾아보니..일반 DVD플레이어는 7만원대... 휴대용 DVD플레이어는 15만원대 정도 하는 것 같다. 내가 원하는 TV 수신이 가능한 모델은 못 찾았다. 혹시나 해서 찾아보니 역시나..알리익스프레스에 60불 대에 있다. 10.1인치 화면..TV수신은 안되지만 코드 프리이고, 출력도 되니..사놓고 쓰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하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알리익스프레스 2018. 5. 2.
[BP/GAME] PC-9801. 파워돌 BP's :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들이 리메이크되는 경우가 증다. 프로젝트 EGG로 PC-9801 파워돌이 윈도10 판으로 출시. 가격은 단돈 500엔. 미래의 이민 행성 '옴니'를 무대로 여성으로 구성된 특수 부대 'DoLLS'를 지휘해 싸우는 시뮬레이션. 게임은 미션 브리핑과 전장에서 인질 구출, 표적 파괴 등 임무를 진행하는 방식.진행은 턴제를 사용하며, DoLLS가 탑승하는 인간형 육전 병기 '파워 로더'로 적을 공격. 파워 로더들 장비를 변경할 수 있다. 지금 보면 별거 아닌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지만. 당시에는 나름 센세이션했고, 충분히 마니아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작품이었다. 추억에 잠기게 하는 게임 중 하나. 관련링크 : http://www.amusement-center.com/project/.. 2018. 5. 2.
[BP/AUTO] 폭스바겐, 아우디 유감 - 이 놈의 미세먼지 BP's : 폭스바겐이 그동안 영업중단을 마무리하고, 신형 티구안과 파사트 등을 앞세워 판매를 재개하려는 것 같다. 자동차 관련 미디어들은 신차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는데, 신경써서 만든 듯 하다. 폭스바겐이 영업을 중단한 것은 자사 디젤 차량의 배기가스 관련 내용을 속인 것 때문인데, 이른바 '디젤 게이트' 라고 많이 부른다. 하지만, 이건 문제를 알고 한 것이 아니라 문제를 알면서도 결과를 조작하고 숨긴 '배기가스 조작(Volkswagen emissions violations)' 사건이다. 단어를 어떻게 썼는지에 따라서 느낌이 완전히 다르다. 내용은 폭스바겐은 일부 디젤 차량에서 배기가스가 기준치 이상으로 발생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주행시험 때만 저감장치를 작동시켜 환경기준을 충족하도록 한 사건이다... 2018.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