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83

[BP/IT] 무인양품의 가전제품들 ​ BP's : 무인양품에서 CD플레이어와 라디오가 나왔을 때. 후카사와 나오토가 디자인했어도 이건 좀 너무 비싸고 단순하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 제품 아직까지 팔리고 있다. 단순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래갈 수 있는 제품. 최근 IT제품들의 짧은 수명주기를 고려할 때. 대단한 재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예전만큼 가격에 비싸지도 않고.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선풍기, 토스터와 주전자도 있는데 기능은 단순한데 디자인도 깔끔. 성능에 비해 비싸다는 생각도 드는데 1년마다 모델을 바꾸고, 3년만 지나면 쓸 수 없는 스마트폰 가격을 생각하면 뭐 이런 정도는 괜찮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 ​​​ 2019. 1. 8.
[BP/IT] 웨스턴디지털 SSD BP's : SSD 가격이 이렇게 까지 떨어질 줄은 몰랐는데. 아무튼 많이 떨어지니 좋다. 아마존 같은데는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나오기도.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나온 SSD를 가지고 PC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나 CPU, 메모리에 비해서 가장 나은 체감효과를 내주는 것 같다. 새로 SSD를 설치할 필요도 없이 마이그레이션 SW를 사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 마이그레이션에 필요한 SW는 Acronis® True Image™ WD Edition 는 WD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SSD는 WD와 삼성전자 제품 경우 마이그레이션 SW를 제공하니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 이 둘 중에서 고르는 것이 좋다. 주의할 점은 교체할려는 SSD의 용량이 최소한 HDD 용량보다 커야 한다는.. 2019. 1. 8.
[BP?AUTO] 기아차 파크타운 BP's : 가끔 길을 가다가 오래된 차들을 보게 되는데. 이런 차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과거에 흔치 않았던 차들. 누비라 웨건이나 아반떼 투어링, 베르나 3도어 같은 차량. 을지로에서 발견한 크레도스 웨건 버전. 파크타운. 크레도스2를 기반으로. 1998년 7월 21일에 출시. 루프랙도 있고, 7인승도 있었다. 그런데, 역시 예전에도 웨건은 인기가 없었기 떄문에 출시 1년 만인 1999년에 단종. 얼마나 팔렸을까? 마치 박물관에서 나온 것 같은 모습. 오래됐지만, 지금 봐도 멋스럽다. 크레도스도 요즘 보기 어려운데... 파크타운을 보다니... 2019. 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