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5만원대 HMD. '스마트폰으로 가상 3D 고글'

by bruprin 2014. 9. 24.



BP's : 어떤 분야던지 선구자가 나오면 그 뒤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이 따르고, 분위기에 휩쓸려서 나오는 연쇄효과가 일어나는 것 같다. 
오큘러스 리프트, 모피어스, 구글 카드보드 이런 제품들이 나오면서 비슷한 형태의 제품들이 조금씩 등장하고 있는데, 일본에서 나온 '스마트폰으로 가상 3D 고글(スマホDEヴァーチャル3Dゴーグル)' 도 마찬가지. 

일본스러운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뭔가 좀 저렴해 보이지만, 가격도 저렴하니 참을 수 있다. 
구글 카드보드처럼 스마트폰을 HMD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인데, 가격이 4980엔으로 5만원 정도다. 카드보드에 비하면 5배 이상 비싸지만, 이정도면 꽤 쓸만할 것 같고. 삼성전자 갤럭시 기어 VR에 비하면 디자인은 별로지만 아이폰과 다른 스마트폰도 모두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쓰고 있는 모습은 그리 멋지지 못함)

하지만 본체가 그냥 들어가기 때문에 터치스크린 조작이 불가능하다. 결국 구글 카드보드나 다른 일체형 제품에 비해 기능은 제한될 수 밖에 없다. 
가격이 저렴하니 이를 참고 영상을 볼 때 쓰면 적당할 것 같다. 1세대 제품에 해당하니 좀 더 변화가 있어야 할 것 같다. 

그래도 이 제품은 다양한 스마트폰에 적용이 가능하고 초점 조절도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이 HMD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이 아마도 게임일텐데, 제대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 조작패드가 필요할 것 같다. 
무게는 162g 

앞으로 이런 제품을 한 1~2만원대에 중국산 제품이 막 쏟아질 것 같은 기분.


링크 : http://www.thanko.jp/product/6862.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