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아수스, 레이저로 자동 초점 기능 개선한 '젠폰 3 레이저'

by bruprin 2016. 11. 24.


BP's : 국내는 아수스 폰이 인기가 없지만, 대만과 동남아 쪽에서는 판매가 좀 된다. 그리고 일본에서도. 

아이폰 점유율이 높고, 자체 기업들이 있는 일본에서 아수스, 화웨이 제품들이 팔리는 것이 특이한데, 

역시 이유는 가격대비 상품성...


다른 고사양 폰들에 비해 절반 수준 가격에 판매된다. 


모든 사람들이 고사양 제품을 쓸 필요는 없으니, 인터넷, 전화, 문자, 메시징 정도에 사진만 어느 정도 찍히면 스마트폰으로 충분하다. 


이 젠폰3 레이저는 자동 초점을 잡을 때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해 초점이 안맞는 사진을 줄여는 기능이 있다. 

렌즈 옆에 레이저로 초점 잡는 것을 도와준다. 


CPU는 옥타 코어 (8 코어) CPU Snapdragon 430, 메모리는 4GB. 약 0.03 초에서 초점을 잡을 수 있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는 1.2m의 초점 거리까지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IPS 패널을 채용해 야외에서의 시인성을 높였다. 

뒷면을 알루미늄 합금의 금속 케이스로 변경하고 전면은 지문 방지 기능 Corning Gorilla Glass 3 2.5D 곡면 유리를 채택.


뒷면에 지문 센서를 탑재. 배터리는 3,000mAh, 


카메라 기능도 강화했다.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서도 빠르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도 탑재. 자연스러운 색조의 사진을 촬영할 수있는 색채 보정 센서와 플래시 촬영시 자연스러운 색조를 실현하는 리얼 톤 플래시 기능도 갖췄다. 

후면 카메라 화소수는 1,300 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84도 와이드 앵글되 800만 화소.


크기는 76 × 149 × 7.9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150g.


일본 출시 가격은 약 3만엔. 이 정도 가격에 국내에 들어오면 팔리지 않을까? 

현재 국내 중저가 제품들과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