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자동차 살 때 한번 봐야 하는 J.D 파워 내구성 통계

by bruprin 2016. 12. 11.
http://www.jdpower.com/press-releases/2016-us-vehicle-dependability-study-vds

BP's : 우리나라에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는 있는데, 관련 통계는 최하위 수준인 것 같다. 

자동차 공업협회, 수입차 협회에서 매월 통계, 동향 자료들을 내놓고 있지만, 지극히 제한된 정보고, 품질 관련 내용은 일부 업체에서 하고 있지만, 신뢰도가....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타야하고,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하는데, 참고할만한 자료는 너무 적고, 대부분 전시장에 굴러가지도 않는 차를 타보고 구입한다. 

차를 집에 전시하려면 이렇게 해도 되지만, 차는 굴러가야 한다. 


잠시라도 직접 운전해보는 것이 좋다. 그런데, 자동차는 대부분 사람들이 살면서 3대, 많아야 5대 정도를 접해볼 수 있고(소유할 때), 1~2대에 그치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이동수단으로서 의미가 큰 일반 소비자들과는 취향차이가 커서, 괴리가 있다.

일반 사람들이 상관하지 않는 부분만 들여다 본다. 


결국 국내에서 자동차를 처음 구입하거나, 잘 모르는 상태에서 구입할 때, 가이드라인은 없는 셈. 

그리고 왜 이리 카더라 하는 얘기들은 많은지... 


그럴 때 참고하면 좋은 것인 컨슈머리포트 보고서, 그리고 JD파워 신차, 내구성 평가 등이다. 

짐작으로만 하고 있는 것들을 일렬로 세워서.... 별점으로 보여주니...참고할만하다. 


동영상 리뷰도 컨슈머리포트나 켈리블루북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JD파워 내구성 부문은 특히 참고할만한 것이, 구입후 3년이 지난 시점에서 조사가 진행된다. 초기품질조사는 구입 후 90일 이내 조사를 통해 진행..

100대 당 얼마나 문제가 생겼는지로 나오는데, 사실 엔진 문제와 엔터테인먼트 문제도 구분하지 않기 때문에 

이 수치도 참고만 해야한다. 


포드가 거의 최하위에 있는 것도 음성인식 기능 싱크와 관련된 문제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현대와 기아는 업계 평균 보다 살짝 못미친다. 

도요타 혼다, 쉐보레 가 높은 편이고, 렉서스와 포르쉐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올해 조사에서 스바루가 낮아진 것이 의외... 


관련링크 : 


http://www.jdpower.com/press-releases/2016-us-vehicle-dependability-study-v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