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GoPro 짐벌 Karma Grip - 2017년 1월부터 단품 판매

by bruprin 2016. 12. 7.


BP's : 고프로가 핸드 짐벌 '카르마 그립(Karma Grip)'을 2017년 1월부터 판매한다. 

카르마 그립은 고프로 드론 카르마에 포함된 짐벌로, 카르마 출시 당시 별도 판매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이제 판매를 시작한 것. 

카르마 부속으로 나왔는데, 정작 카르마는 리콜해서 아직 나올 생각을 안한다. 


결국 짐벌을 우선 판매하기로 한 것 같다. 


짐벌이 필요한 이유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얻기 위해서다. 

고정된 상태가 아닌 움직이는 상태에서 동영상을 촬영하면 흔들림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짐벌은 이런 떨림을 막아준다. 


고프로는 카르마를 출시하면서, 접이식 드론 + 짐벌 + 카메라 라는 카드를 던졌는데, 주인공인 카르마에 오류가 있어서 리콜을 하니 김이 빠져 버렸다. 

그리고 드론 업계의 강자인 DJI가 마빅이라는 경쟁 모델을 내놓으면서 관심도 줄어들었다. 


어떤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판매한 드론 전체를 회수한 것으로 보면 꽤 심각한 일 같다. 

그래도 드론 업계를 DJI가 독식하도록 둘 수 없으니, 빨리 출시되기를.... 


핸드짐벌을 쓸 때 안정적인 영상 촬영 말고 여러 장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녹화, 사진 버튼이 따로 있어서 촬영 시작, 마지막에 떨림이 없다는 점이다. 이런 작은 떨림도 영상에서 굉장히 중요하다. 


그런데 카르마를 구입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별도 구매가 좀 꺼려진다. 함께 구입하면 가격이 저렴한데, 이것을 먼저 구입했다가, 카르마를 구입하면 중복 구입인 셈이니..


관련링크 : https://gopro.com/



고프로 카르마 그립

https://youtu.be/vSrcSUpU_-w



고프로 드론 카르마 영상. 2분부터 짐벌에 대한 영상이 등장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