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BP/WU] 스타워즈 로그원(Rogue One:) - 세계 50개 관에서 돌비시네마로 상영

by bruprin 2016. 12. 8.


BP's : 이달 개봉하는 스타워즈 로그원이 세계 50개 극장에서 돌비 시네마로 상영된다. 

돌비 시네마는 음향과 영상 수준을 높인 프리미엄 시네마 시스템으로. 돌비 비전 레이저 프로젝션 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음향 기술을 활용해, 높은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와 고급 색상, 명암비가 확연한 영상, 깊이 있는 사운드를 추구한 기술이다. 


아이맥스라고 생각하면 쉬운데, 아이맥스는 화면비율이 독자 비율이지만, 돌비 시네마는 기존 화면 비율을 쓸 수 있다.


국내도 있는지 확인해보니 돌비 애트모스만 있는 것 같다. 돌비시네마 지원 극장은 미국, 유럽, 중국에 50개 극장이라고 한다. 

어차피 볼 것이니 좀 더 좋은 환경을 구현한 극장에서 보고 싶은데, 우리나라에 안들어 왔다고 하니 더 궁금한.... 


아이맥스가 알려지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렸다. 돌비 시네마도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 같다. 

그런데 문제는 돌비가 사운드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오히려 돌비시네마라고 해도 사운드 관련된 기술이라는 생각이 먼저 든다.


관련링크 

https://www.dolby.com/kr/ko/platforms/dolby-cinema.html 


돌비시네마 

https://en.wikipedia.org/wiki/Dolby_Cinema





돌비 시네마 소개 영상 



로그 원 예고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