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MS 윈도우10 5500원. 오피스 7000원. 베네수엘라 MS 공식 홈페이지

by bruprin 2016. 12. 24.

베네수엘라 MS 공식 홈페이지, 지금은 가격이 달러로 바뀌어 있다 


BP's : 온라인 쇼핑몰 가격 오류는 인터넷 쇼핑몰이 생기면서 계속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각 국가별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차이를 통해서 더 싼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이 생기기도 한다. 

구글 플레이 결제 국가를 이집트로 하면 웬만한 앱, 인앱 결제 가격은 절반이 되어 버리는데, 현지 상황에 맞게 가격대를 낮춰놓은 구글 입장에서는 프록시서버와 해외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들을 막기가 어렵다. 


이번에는 클리앙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베네수엘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10과 오피스, 비지오 등이 제품에 따라서 30분의 1, 100분의 1 가격에 살 수 있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대량으로 구입하는 일이 발생. 


구매를 시도한 소비자들은 서로 구매 정보를 교환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여 구매하는 일이 발생했다. 

구매에 성공하면 윈도10은 5500원, 오피스는 7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런데 여기에 DB소프트웨어와 같이 비싼 SW는 100분의 1 가격까지 떨어지는데....이게 가격 표시 오류인줄 알았는데, 한참 동안 계속 사이트가 열려 있다보니, 세계 네티즌들이 정보를 공유해 구매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크리스마스 전이기 때문에 관리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휴일이라서 대응이 늦은 것인지, 아니면 내부적으로 어떤 일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일단 일부 SW는 해외 결제시 가격이 달러로 바뀌어 있지만. 이미 판매된 제품들은 중고거래까지 발생하고 있다. 


배송이 필요 없는 SW 이기 때문에 CD키를 받은 사람이 바로 판매하는 상황이 발생한 것... MS 입장에서는 단시간 내에 아주 큰 손해를 본 셈인데. 

문제는 이렇게 되면 제 값을 주고 SW를 구입한 사람은 난감하게 된다. 


아마 내일쯤 MS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 같다. (수백개의 CD키를 구입한 사람도 있다고...국내 윈도10 홈 가격은 17만200원이다. ) 


PS1 나도 구입해볼까 하다가. 생각해보니 윈도10이 필요한 PC가 없어서 구경만.. 

PS2 빌게이츠가 '어 그런일이 있었어? 그냥 크리스선물 준셈 치자' 이러는 것은 아닐까? 


막혔는데 다시 링크가 열렸다.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까?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latam/es_MX/pdp/ThemeID.31923300/productID.323174500?redirect=true


달러로 표시되면 

좌측 하단 언어 설정을 Español (Venezuela)‎로 변경하면 된다. 

관련링크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jirum&wr_id=634493

https://www.microsoftstore.com/store/mslatam/es_MX/pdp/productID.320408100 



커뮤니티 중고장터가 폭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