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타니타, 신체상황을 3D 인포그래픽으로 표현하는 의료서비스

by bruprin 2016. 12. 24.


BP's : 목욕탕 저울을 보면 타니타 제품이 많다. 

타니타는 체지방 측정계를 내놓은 이후 신체 정보를 측정하는 의료기기 부문의 전문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것은 몸무게 뿐 아니라 다른 건강지수 체지방 확인 TANITA Body Composition in 3D Element (3D Element)  

이 기기를 사용하면 근육이나 지방 등 신체를 구성하는 신체 조성 데이터를 3D로 만들어 모니터에 표시한다.


3D 인포그래픽은 기초 대사량 / 근육량 / 내장 지방 레벨 / 바디 밸런스 4개로 이뤄져 있다. 

측정 요소에 따라 3D 구체 모양으로 색상, 움직임이 변화가 나타난다. 측정 결과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개성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해 건강지수 측정을 놀이처럼 느끼게 했다. 


향후, 스마트폰이나 PC와 연동도 추진. CES 2017에서 이 기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함.


관련링크 : http://www.tanita.co.jp/press/detail/2016/1221/


타니타는 담배 케이스와 귀금속 보석 등의 제조 판매를 다룬 금속 가공 업체로 창업한 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원래 가정용 체중계를 제조 판매 해왔는데, 1992년 체지방 측정기, 1994년 세계 최초로 "가정용 체지방 측정기를 출시한 이후 의료기기 부문에 집중.

요리 저울, 타이머 활동량 측정기, 의료 시설용 체지방 측정기 등을 제조 · 판매하고 있다.


https://ja.wikipedia.org/wiki/%E3%82%BF%E3%83%8B%E3%82%BF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