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BP/IT] 애플. WWDC. 15년 만에 세너제이에서 개최

by bruprin 2017. 2. 19.


BP's : 애플(Apple) 개발자회의 28회 WWDC 2017이 15년만에 세너제이 맥에너리 센터(McEnery Center)'에서 2017년 6월5일 ~ 9일까지 개최된다. 

이전까지 애플 WWDC는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최됐다. 

맥에너리 센터는 애플 본사 쿠퍼티노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다. 

행사 키노트는 애플 사이트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WWDC는 키노트 이외에도 수많은 세션이 진행된다. 개발자들이라면 한번 가볼만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개발자들이 갔는데, 요즘은 안드로이드가 중심이라 게임, 앱 개발사 중심으로 방문하는 것같다. 


업계에서는 이번 WWDC에서는 카플레이, iOS11, Mac OS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룰 것으로 예상.


앱 초기에는 개인 개발자들이 방문하는 비중도 높았는데...

예전에 WWDC에서 만났었던 개발자분들은 어떻게 되셨을지. 그 중 한 분은 너무 잘되어서 상장까지 했다. 

그런 것을 보면 확실히 어떤 분야든 초기에 움직이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것 같다. (반대로 그만큼 위험을 감수한 것이지만..)


티켓 구입은 3월 27일 오전 10시(PDT) 부터 시작. 티켓이 오픈 되면 수분내로 마감된다. 


관련링크 : http://www.apple.com/newsroom/2017/02/wwdc-apples-worldwide-developers-conference-returns-to-san-jose-june-5-9-2017.html


등록 : https://developer.apple.com/wwd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