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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s : 자동차 경주는 0.0001초를 다투는 스포츠다. 그렇기 때문에 기록을 표시해주는 시간에 언제나 주목되는데, 이 때문에 시계 업체들은 자동차 경주 주최측과 후원 계약을 맺는다. 

롤렉스, 라도, 오메가 등 시계업체들은 자동차 경주 순위가 발표되는 순간 함께 공개돼 홍보 효과를 누린다. 


이런 방식이 게임으로도 이어졌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플레이스테이션 4용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SPORT'가 시계 업체 태그호이어(TAG Heuer)와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게임 내에 태그 호이어 라이브 타이밍 기술을 도입한 것. 


태그 호이어는 1860 년에 설립된 시계 제조 업체로 모터 스포츠와 다양한 스포츠에 공식 타임 키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게임 내에서 매칭 대기 중이나 결과 등 각 화면에 공식 타임 키퍼, 공식 시계로 태그호이어가 등장한다. 

또, 게임 내 '박물관'에서 예술과 세계 정치, 자동차의 역사와 함께 태그호이어 역사를 볼 수 있다.


게임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간접광고, 후원광고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광고가 진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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