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GAME

[BP/GAME] 오픈월드로 바뀐 '진 삼국무쌍 8'

by bruprin 2017. 5. 16.


BP's : 처음에 삼국무쌍이 나왔을 때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시인기에 힘입어 시리즈는 계속 출시됐고, 다른 게임까지 확대돼 '무쌍' 이라는 새로운 구분이 생길 정도. 


나는 그래도 무쌍 시리즈가 별로인데, 그 이유는 이야기의 개연성 없이 그냥 수 없이 살생을 하는 게임 같다는 생각이...

마치 똑같은 좀비를 대상으로 싸우는 느낌이다. (그런데 모순적으로 이게 매력인..) 


이번에 공개된 진삼국무쌍8은 아직 발매일 미정이지만, '오픈월드'를 도입했다는 것이 큰 특징. 

미션을 의뢰받아 해결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캐릭터로 정보가 등장한다. 이외에도 주착을 비롯해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하고, 기존 등장하는 조운, 하후돈, 관우 등도 등장..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 예정.


관련링크 : http://www.gamecity.ne.jp/smusou8/

















정보(程普) 

후한 말기 오(吳)나라 우북평(右北平) 토은(土垠) 사람. 군사전략가. 자는 덕모(德謀)다. 처음에 주군리(州郡吏)로 있었다. 손견(孫堅)을 따라 부장(部將)으로 있으면서 황건군(黃巾軍)을 진압하고 동탁(董卓)을 격파했다. 나중에 손책(孫策)을 따라 전투에서 공을 세우고, 오군도위(吳郡都尉)와 영릉태수(零陵太守)를 지냈다. 손책이 죽은 뒤 장소(張昭) 등과 손권(孫權)을 섬겼다. 건안(建安) 13년(208) 주유(周瑜)와 함께 적벽(赤壁)에서 조조(曹操)의 군대를 대파했다. 다시 남군(南郡)으로 진군해서 조인(曹仁)을 내몰았다. 탕구장군(蕩寇將軍)을 지냈고, 강하태수(江夏太守)까지 올랐다. 병사했다.



조운


자는 자룡(子龍)이고, 상산(常山) 진정 출신이다.


진수의 『삼국지』 「촉서(蜀書)」 <조운전(趙雲傳)>과 그 주석으로 인용된 <조운별전(趙雲別傳)>에 따르면 그는 키가 8척(尺)에 이르고 용모가 출중했다.


원래 조운은 백마장군(白馬將軍) 공손찬 휘하에 있었다. 공손찬이 원소를 막기 위해 유비를 보내 청주(靑州, 지금의 산둥(山東)성 칭저우) 자사 전해(田楷)를 돕도록 했는데, 이때 조운이 유비 휘하에서 잠시 기병(騎兵)을 이끌었다. 조운은 이때 유비를 눈여겨보게 되었고, 나중에 유비가 조조에게 서주(徐州, 지금의 장쑤(江蘇)성 쉬저우시)를 잃고 원소에게 의탁할 때 그의 가신이 되었다. 이후 유비를 따라 30여 년 동안 박망파(博望坡) 전투, 장판파(長阪坡) 전투, 강남평정(江南平定) 전투 등에 참여했고, 단독으로 한수(漢水), 기곡(箕穀) 등지에서 전투를 벌여 큰 공을 세웠다.



하후돈


자는 원양(元讓)이다. 패국 초현 출신이며 조조의 심복으로서 과격하고 난폭한 자로도 알려져 있다. 190년 사마에 임명되었다가 이후 절충교위 동부태수에 봉해진다. 부하 장막의 배신으로 복양의 성이 여포에게 함락되고 인질로 잡혔으나 우여곡절 끝에 석방된다. 조조와 함께 여포 정벌에 나섰다가 화살로 왼쪽 눈이 실명되었다. 이후 하후연(夏候淵)과 구별하기 위해 '애꾸눈 하후'라는 별명으로 불려졌다. 조비가 황제가 된 후에는 대장군이 되었다. 청렴하고 신중한 성격으로 생전에 진영으로 스승을 모시고 와 강의를 듣기도 하였다. 대장군에 봉해지고 몇 개월 후 사망하였다.



관우 

하동(河東) 해량(解良) 사람으로 자는 운장(雲長)이다.


삼국 촉한(蜀漢)의 명장군이다.


관우는 중국문화사상 충의(忠義)와 용무(勇武)의 상징처럼 인식되는데, 민중들은 그를 존경하여 관공(關公), 관노야(關老爺)라고 불렀다. 여러 차례 후대 제왕들의 추봉(追封)을 받았는데, 바로 ‘무제(武帝)’과 관련이 있다. ‘관성제군(關聖帝君)’ ‘관성제(關聖帝)’, ‘관제군(關帝君)’, ‘관제(關帝)’ 등등으로 추대되었다. 도교(道教)에서도 받들어져 ‘문형성제(文衡聖帝)’, 혹은 ‘협천대제(協天大帝)’, ‘익한천존(翊漢天尊)’이라 하였다. 불교계(佛教界)에서도 호법신(護法神)으로 받들어져 ‘가람보살(伽藍菩薩)’이라 하였다. 민간에 《삼국연의(三國演義)》의 영향으로 관우와 유비, 장비는 결의형제로 알려져 있고, 그 중에 서열이 둘째로 인식되어 속칭 ‘관이야(關二爺)’, ‘관이가(關二哥)’ 등으로도 불렸다.



아직 관련영상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래는 최신작 중 하나인 진 삼국무쌍 영웅전 오프닝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