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스마트폰을 살 때 안드로이드 또는 iOS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하는 것처럼. 나중에는 현대차,기아차, BMW 이렇게 업체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또는 iOS를 선택해야할 것 같다. 


구글은 연례 행사 구글 I/O에서 아우디와 볼보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안드로이드를 적용하기로 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 구글 맵, 스마트폰 연동이 더 쉽게 된다. 


현재 자동차 업체들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동하는 구글 안드로이드오토를 300여 종 차에 적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발표된 아우디, 볼보 관련 발표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는 이와 관련해서 자율주행차량 관련 영상을 공개했는데, 향후 자율주행차량에 구글과 협력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자동차 입장에서는 구글에게 자율주행차량 주도권을 뺏길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구글과 애플에 나눠서 협력을 제안할 것이다. 

여기에 MS도 놓치지 않을 것이고...


결국 자율주행차량을 비롯해 인포테인먼트 부문에서 자동차 업체와 IT업체간 줄다리기는 계속 될 것 같은데. 

서로 대등한 위치에서 유지될지..아니면 우선순위기 바뀔 것인지는 두고봐야하겠지만. 

현재 카드는 IT업체들이 더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자동차 업체들도 IT업체 없이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할 수 있겠지만. 구글이나 애플이 아예 자동차 업체를 사서 사업을 나설 수도 있고... 

앞으로 전기차로 바뀔 것으로 보이는 자동차 부문에서...기계공학에 바탕을 둔 자동차 업체보다. IT에 바탕을 둔 IT업체들이 훨씬 유리해 보인다. 


관련링크 : https://blog.google/products/android/smarter-cars-powered-android/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