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인터넷 쇼핑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들의 영향력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정 반대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빈익빈 부익부가 발생하고. 대형 오프라인 매장은 오히려 영향력이 커지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다.
그리고, 그 큰 힘을 바탕으로 아예 자체 상표로 주요 제품을 만들어 영향력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이마트가 노브랜드 제품을 내는 것과 마찬가지다.
일본 유통업체 돈키호테는 자체 브랜드로 50인치 4K TV를 출시한다. 가격은 5만4800엔으로 일본 내에서 업계 최저 가격 수준이라고.
직하 LED 방식이고 도시바 영상 솔루션을 사용했다고 한다.
HDMI 입력 3개 내장, HDMI 1은 1.4 / ARC 지원, HDMI 2는 1.3a / CEC, HDMI 3은 2.0 / 4K 지원.
스테레오 스피커를 출력은 8W × 2ch. RCA 입력 × 1, 광 디지털 음성 출력 × 1, 이어폰 출력 × 1, Ethernet × 1, 녹화 용 USB × 1을 탑재.
소비 전력은 약 145W, 대기시 소비 전력은 약 0.5W 연간 소비 전력량은 약 241kWh. (우리나라도 이렇게 연간 소비 전력량 등을 따로 표기 해주면 좋을 것 같다)
스탠드를 포함한 크기는 약 112.7 × 28.6 × 69.5cm (폭 × 깊이 × 높이), 무게는 11.01kg.
어디에서 만들었는지가 궁금하다. 패널도 어디 것을 썼을지..
일본 내에서 돈키호테 영향력이 강하기는 하지만, IT쪽은 요도바시나 빅카메라가 강한데.
가격 대비 성능으로 이겨낼 수 있을지.. 50인치면 일본에서는 꽤 큰 크기인데...
롯데마트 TV같은 역할을 할지... 고장나면 수리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내면 어디에서 만들었는지 알 수 있을텐데,. 다음번에 일본 가면 확인해 봐야겠다.
관련링크 : http://www.donki.com/updata/news//170608_3oRhC.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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