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BP's : 드롭박스가 슬랙과 협력해서. 슬랙에서 드롭박스 페이퍼 기능을 쓸 수 있게 했다. 


슬랙에서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만들 수 있는 '드롭박스 페이퍼(Dropbox Paper)' 문서 찾기 기능, 링크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채널에서 사용자 그룹과 함께 작업도 할 수 있다.  


드롭박스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등장으로 위축될 줄 알았는데, 이런 저런 기능을 추가하고, 이렇게 슬랙과 협력을 하면서 독특한 장점을 갖게 됐다. 


생각해보면 오프라인에서도 많은 업체들이 서로 협력을 하는데, SW업체들도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이 독특하다. 


국내 SW업체들은 자사 서비스 내에서만 협력을 하니, 효과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해외 SW업체들이 이런 시도를 할 수 있는 것은 목표 시장이 지역이나 국가에 제한되지 않아서가 아닐까? 

시장 내에서 경쟁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협력을 통한 상승효과가 가져다 주는 것들이 더 많아서가 아닐지. 

아무튼 독특한 시도다. 


관련링크 : https://www.dropbox.com/paper-slack?_tk=navi_jp&_camp=paper-slack&oqa=fastpl04intlbody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