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W

[BP/SW] 애플, 8K, HDR과 360도 영상편집 지원하는 '파이널 컷 프로 X 10.4(Final Cut Pro X 10.4)' 공개

by bruprin 2017. 12. 17.

BP's : 애플이 8K, HDR과 360도 영상편집 지원하는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 대규모 업데이트(10.4). 기존 버전 사용자는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Mac에서 처음으로 풀 해상도 8K 비디오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런 부분에서 선도기술을 확실히 제시해주는 듯. 

360도 비디오 가져 오기와 편집, 내보내기를 지원, 

Steam VR 지원하는 HTC VIVE 헤드셋을 연결하면 편집중인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360도 제목을 2D, 3D로 쉽게 추가 할 수 있으며, 블러나 글로우 같은 효과 추가 가능. 

사진이나 비디오를 VR 프로젝트에 추가하고, 360도 비디오를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비메오(Vimeo) 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 직접 업로드하는 기능도 제공. 

전문 컬러 그레이딩 툴도 탑재. 컬러 휠은 색상, 채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색상 곡선을 미세한 색상 조정이 가능하고, 여러 개 제어점을 사용해 특정 색상 범위를 설정하거나, 스포이드로 특정 색상을 추출해 화이트 밸런스를 수동으로 맞출 수 있다. 

- HDR도 지원. 더 범위가 넓은 휘도 레벨을 이용하여 생생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컬러 그레이딩 도구는 HDR과 SDR 두 영상을 지원, 톤 매핑을 통해 HDR을 쉽게 방송용 SDR 출력으로 변환 할 수 있다.

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만든 아이무비(iMovie) 프로젝트를 읽어서 고급 편집, 오디오 작업, 모션 그래픽, 컬러 그레이딩을 추가할 수 있다. 


아이무비를 쓰면 너무 편리한데, 계속 사용하다보면 역시 기능에 대한 욕심이 생긴다. 

그런데, 파이널컷 프로는 너무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영상편집 툴에 비하면 말도 안되게 편한 것은 맞는데.. 그래도 어렵다. 

아이무비와 파이널컷 프로 사이에 있는 영상편집SW도 하나 있었으면 한다. 

관련링크 : https://www.apple.com/kr/final-cut-pro/



댓글